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스브스추석특집②] ‘터널’ 통과하니 ‘검사외전’이... 무게감 넘치는 SBS 특선영화

작성 2017.10.02 09:00 조회 276
기사 인쇄하기
sbs 추석 특선 영화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추석 연휴 TV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바로 '추석 특선 영화'다.

특히, 최장 열흘을 쉴 수 있는 2017년 추석 연휴을 맞아 각 방송사들도 저마다 화제를 모았던 영화들을 모아 방영한다.

SBS 역시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명작들을 엄선해, 그 열기를 안방극장으로 이어갈 태세다. '터널'을 필두로 한 SBS의 화려한 추석특선영화 라인업은 그 어느 때보다 긴 이번 연휴 기간을 빈틈없이 채워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석 연휴 동안 방송될 SBS 특선 영화들을 모아봤다.

터널

#. 터널
감독: 김성훈
출연배우: 하정우 오달수 배두나 정석용 박혁권 남지현 등
방송일: 10월 6일 금요일 밤 8시 35분

줄거리: 자동차 영업대리점의 과장 정수(하정우), 큰 계약 건을 앞두고 들뜬 기분으로 집으로 가던 중 갑자기 무너져 내린 터널 안에 홀로 갇히고 만다. 눈에 보이는 것은 거대한 콘크리트 잔해뿐. 그가 가진 것은 78% 남은 배터리의 휴대폰과 생수 두 병, 그리고 딸의 생일 케이크가 전부다. 그는 무사히 터널을 빠져나올 수 있을까?

관전 포인트: 누적 관객 수 700만 명 이상을 동원하며 작년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화제의 영화 '터널'이 SBS 추석 특선 대작으로 방송된다. 갑자기 무너져 내린 터널 안에 홀로 갇힌 한 남자의 처절한 생존기를 다룬 영화로,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의 열연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이 영화는 절박함 속에서도 유머와 희망을 잃지 않는 하정우의 명품 연기와 우리 사회의 구조적 병폐를 날카롭게 꼬집어내는 풍자로 평론가와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 시소
감독: 고희영
출연배우: 이동우 임재신
방송일: 10월 2일 월요일 오후 2시 50분

줄거리: 개그맨 겸 연극배우인 이동우는 어느 날 자신에게 망막을 기증하겠다는 사람의 연락을 받는다. 몸을 움직이기조차 힘든, 그저 앞만 볼 수 있는 그 사람과 만나게 된 이동우는 자신에게 하나 남은 '눈'을 주겠다는 그와 아름다운 여행을 계획한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두 남자의 여행. 한 가정의 가장이자 사랑스러운 딸을 둔 아빠인 두 사람은 함께 떠난 제주도에서 마음을 터놓고 서로에게 다가간다. 조금은 불완전한 두 사람은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듬으며 점점 채워져 가는 각자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관전 포인트: 고희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다큐 영화 '시소'는 앞이 보이지 않는 남자와 전신마비를 가지고 있는 남자의 따뜻한 여행 스토리를 담았다. 삶에 대한 꿈과 희망, 용기를 아름답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수상회

#. 장수상회
감독: 강제규
출연배우: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한지민 김정태 황우슬혜 등
방송일: 10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 40분

줄거리: 틈만 나면 버럭, 융통성이라곤 전혀 없는 까칠한 노신사 성칠(박근형). 그리고 그런 성칠의 앞집으로 이사 온 고운 외모의 금님(윤여정). 퉁명스러운 공세에도 언제나 환한 미소를 보여주는 소녀 같은 금님의 모습에 성칠은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장수마트 사장(조진웅)은 비밀리에 성칠에게 첫 데이트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모두의 응원에 힘입어 첫 데이트를 무사히 마친 성칠은 어색하고 서툴지만 금님과의 설레는 만남을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성칠이 금님과의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는 일이 발생하고 뒤늦게 약속 장소에서 금님을 애타게 찾던 성칠은 자신만 몰랐던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관전 포인트: 최근 신구 손숙 주연의 연극으로도 화제를 모은 '장수상회'. 지난 2015년 개봉한 '장수상회'는 박근형과 윤여정이 그려내는 아름다운 황혼의 로맨스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국가대표' 등으로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강제규 감독의 또 다른 명작이기도 하다. 특히 나영석 PD의 '꽃보다' 시리즈에 출연한 박근형 윤여정 신구가 각각 영화와 연극에서 어떤 연기를 보여주는지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는 것도 흥미롭다.

#. 뷰티 인사이드
감독: 백종영
출연배우: 한효주 박신혜 이범수 박서준 배성우 김상호 김대명 도지한 등
방송일: 10월 7일 토요일 오후 5시 40분

줄거리: 남자, 여자, 아이, 노인 심지어 외국인까지...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남자 '우진'. 그에게 처음으로 비밀을 말하고 싶은 단 한 사람이 생겼다. 드디어 D-DAY! 우진은 그녀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로 하는데...

관전 포인트: 한효주의 로맨스 영화 '뷰티 인사이드'. 매일 자고 일어나면 남자, 여자, 아이, 노인, 외국인 등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주인공 우진의 이야기가 영화의 메인 줄거리. 매일 얼굴이 바뀌는 남자 우진과 그를 사랑하는 여자 이수(한효주)의 사랑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그리고 123인 1역이라는 파격적인 설정이 영화 속에서 어떻게 녹여지는지 흥미로운 영화.

굿바이 싱글

#. 굿바이 싱글
감독: 김태곤
출연배우: 김혜수 마동석 서현진 김현수 김용건 곽시양 등
방송일: 10월 5일 목요일 오후 5시 50분

줄거리: 대한민국 대표 독거스타의 임신 스캔들. 이번엔 제대로 사고 쳤다! 온갖 찌라시와 스캔들의 주인공인 톱스타 '주연'(김혜수). 그러나 점차 내려가는 인기와 남자친구의 공개적 배신에 충격을 받고 영원한 내 편을 만들기 위해 대책 없는 계획에 돌입한다. 대표 독거스타의 임신 발표는 전 국민 스캔들로 일이 커지고, 주연의 죽마고우이자 스타일리스트인 '평구'(마동석)와 소속사 식구들이 안절부절하며 뒷수습에 동분서주 하는데...

관전 포인트: 대한민국 대표 독거 스타의 임신 스캔들이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다루는 '굿바이 싱글'은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 지배적인 영화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인 김혜수는 물론 최근 SBS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에서 이현수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안방극장 퀸 서현진, '품위있는 그녀'의 김용건, 충무로 새로운 대세배우 마동석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검사외전

#. 검사외전
감독: 이일형
출연배우: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김응수 신소율 등
방송일: 10월 7일 오후 5시 40분

줄거리: 다혈질 검사, 살인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다!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한편,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이 재욱의 반격 작전에 선수로 기용된다. 검사 노하우를 총동원해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하는 재욱. 하지만 자유를 얻은 치원은 재욱에게서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린다. 감옥에 갇힌 검사와 세상 밖으로 나온 사기꾼, 이들의 예측불허 반격의 한탕은 성공할 수 있을까?

관전 포인트: 누적 관객 수 970만 명을 동원한 '검사외전'. '검사외전'은 개봉 전부터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등 연기파 배우들로 라인업을 꽉꽉 채워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익숙한 구도 속에서도 새로운 소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보는 맛이 있는 영화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