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이종석-수지의 테마송’…모노그램, 당잠사 OST 공개

작성 2017.10.18 16:36 수정 2017.10.18 18:30 조회 413
기사 인쇄하기
당잠사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혼성 듀엣 모노그램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여섯 번째 OST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의 여섯 번째 OST 모노그램의 '자각몽'이 공개된다. 

'자각몽'은 재찬(이종석 분)과 홍주(배수지 분)의 운명적인 만남의 테마송. 몽환적인 보컬 음색과 피아노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극 중 재찬과 홍주가 어린 시절의 인연을 가지고, 꿈을 통해 다시 만나게 되며, 또 꿈을 통해서 서로를 위기로부터 구해내는 운명을 표현했다.

'자각몽'은 이미 지난 12회(방송회차 기준)의 엔딩곡으로 삽입돼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모노그램 멤버인 케빈과 리원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만큼 곡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표현력은 물론, 모노그램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목소리가 가감 없이 발휘되어 드라마의 몽환적인 느낌을 배가시켜주며 대중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모노그램은 지난 9월 23일 첫 디지털 싱글 '일기장'을 발매, 동화 같은 노랫말과 모노그램만의 클래식하고 아날로그한 감성이 청아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기분 좋은 설렘을 전했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프로듀싱에도 참여하는 등 자체 제작 완성형 듀엣으로 대중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매주 수, 목요일 방송된다.

사진= iHQ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