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당잠사' 마지막회 영상 선공개... 법정서 적록색약 밝혀질까?

작성 2017.11.16 10:50 수정 2017.11.16 11:01 조회 851
기사 인쇄하기
당잠사 현대미디어 y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오늘(16일) 종영하는 SBS 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이종석이 이상엽 사건의 증인인 정해인을 신문하는 모습이 담긴 마지막 회 영상이 선공개 됐다. 이종석이 정해인에게 우산의 색깔을 물은 가운데, 적록 색약인 정해인이 법정에서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측은 마지막 회(31-32회) 방송 당일인 16일(오늘) 검사 정재찬(이종석 분)이 증인으로 참석한 경위 한우탁(정해인 분)을 신문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http://tv.naver.com/v/2295692)와 SBS 홈페이지를 통해 선공개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남홍주(배수지 분)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재찬의 이야기다.

앞서 우탁의 비밀이 적색과 녹색의 구분이 힘든 적록 색약으로 밝혀졌다. 우탁의 동료인 오경한(이유준 분)은 이를 알고도 모른 척했고, 홍주 역시 우탁의 비밀을 알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재찬은 이 사실을 모르는 상태였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우탁이 결정적 단서를 쥐고 있음이 공개됐다. 홍주가 위험에 처한 그 순간 가장 먼저 해광로펌 옥상에 도착했기 때문이다. 이유범(이상엽 분)은 자신의 변호사에게 “이 우산 옥상에서 발견된 게 아니라 1층에서 발견된 거라고 주장해 주십쇼. 증인이 목격한 우산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고”라며 교묘하게 빠져나가려 했다.

그러나 재찬은 “오늘 여기 나온 증인은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사건 현장을 목격한 경찰로 옥상에서 목격한 우산이 1층에서 발견된 우산과 같은 우산인지 아닌지를 밝혀줄 것입니다”라며 우탁을 신문하기 시작했다. 우탁은 “그 우산이 어떤 우산이었죠?”라는 질문에 “하나는 긴 장 우산이었고 다른 하나는 좀 짧은 3단 우산이었습니다”라고 정확하게 짚었다.

하지만 우산의 색깔은 말하지 않았다. 이에 재찬은 “우산 색깔은 어떤 색이었죠?”라고 물었는데, 우탁은 긴장을 하며 선뜻 대답을 하지 못했다. 홍주가 우산의 색깔을 알려줬으나 우탁은 한참을 재찬을 바라봤다. 그리고 결심한 듯 “전..”이라며 말을 꺼내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적록 색약임이 밝혀질 경우 우탁은 경찰을 그만두어야 되는 상황에 맞닥뜨리며 적록 색약임을 숨긴 채 홍주가 알려준 대로 말을 할 경우 위증죄로 처벌을 받을 수 있게 되는 상황. 우탁을 보며 홍주와 경한이 불안한 눈빛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우탁이 어떤 선택을 할지에 시선이 모아진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측은 “우탁이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하는 기로에 서게 됐다. 자신의 결정적인 비밀을 법정에서 직접 공개할지, 아니면 다른 선택을 하게 될지 지켜봐 달라”라며 “마지막 회까지 본방사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오늘(16일) 밤 31-32회를 방송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