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나쁜녀석들2' 박중훈, 23년만의 드라마 컴백 "신인이나 다름없어"

강선애 기자 작성 2017.11.27 09:55 수정 2017.11.27 11:00 조회 106
기사 인쇄하기
나쁜녀석들 박중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박중훈이 OCN 오리지널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를 통해 23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박중훈은 오는 12월 16일 첫 방송될 OCN 오리지널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극본 한정훈, 연출 한동화)에서 물불 안 가리는 미친 검사 우제문 역을 연기한다. 그가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1994년 SBS드라마 '머나먼 쏭바강' 이후 무려 23년 만이다.

박중훈은 “전작 (영화 '체포왕') 이후 연기는 6년 만에, 드라마는 거의 신인이나 다름없이 오랜만이라 심리적으로 많이 긴장했었다”며 떨렸던 촬영 초반의 마음을 드러냈다. 하지만 베테랑 연기자답게 그는 곧바로 우제문 캐릭터에 스며들었고, 그 계기로 완벽한 대본과 배우들의 돈독한 호흡을 꼽았다. 그는 “워낙 대본이 탄탄해서 대본만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연기를 하는 기분이다. 또한 함께 하는 후배들이 성품, 성격, 매너들이 모두 좋다. 힘을 잘 모아서 서로 시너지가 되게끔 연기를 잘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중훈은 “우제문은 검사라는 권력을 가진 제도권 내의 인물이다. 하지만 합법적인 방법에 만족하지 못한다. 그래서 그만의 편법을 통해 큰 거악을 척결한다”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27일 제작진을 통해 공개된 스틸컷 속 박중훈은 이미 위험한 판을 짜는 우제문 검사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다.

결의로 단단하게 뭉쳐있는 표정과 깊은 사연을 담은 눈빛을 가진 우제문은 목에 공무원증을 거는 대신 피를 묻혔다. “우제문이 악인들과 부딪히는 장면, 속내를 알 수 없는 인물들과의 갈등 등 감정이 드러나는 장면들이 인상적이다”는 박중훈의 설명에, 우제문이 검사임에도 불구하고 '나쁜 녀석들'을 모아 악을 응징하려는 이유에 궁금증이 생긴다. 

“액션신의 비주얼이 무척 뛰어나다”며 캐릭터별로 다양한 고퀄리티 액션을 예고한 박중훈은 “모든 드라마의 첫 번째 조건은 '재미'이고, 재미있는 작품은 모두 반드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화려한 영상미, 신선한 액션, 남자들의 거친 에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악을 악으로 응징하는 '나쁜 녀석들'이 부패한 권력 집단에게 통쾌한 한 방을 날리는 액션 느와르 드라마로, 오는 12월 16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사진 제공 = OCN]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