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스타 스타는 지금

박수진, 병원 특혜 논란 '시끌'…특별 대우vs마녀사냥

김지혜 기자 작성 2017.11.27 21:44 수정 2017.11.28 09:26 조회 366
기사 인쇄하기
박수진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송인 박수진이 인큐베이터 새치기 논란에 휩싸여 해명하고 나섰다.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와전되고 확산된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할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했다.

이번 논란의 진원지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중 하나인 'ㅇㅇ홀릭'이었다. 이 커뮤니티는 임신육아 전문 카페로 약 200만 명이 넘는 회원이 정보를 교류하는 곳이다.

이 카페의 한 회원은 최근 자신의 아기가 인큐베이터에 있다가 하늘나라로 갔다는 글을 올리면서 S병원의 부당한 처사에 대해 지적했다.

그 과정에서 병원이 배용준과 박수진의 첫째 아들의 편의를 봐줬다는 이야기가 언급됐다. 박수진은 지난해 11월 첫째 아들을 한 달 일찍 낳았다. 아기는 인큐베이터에 머물며 건강을 회복했다. 이 과정에서 매니저가 중환자실 간호사들에게 도넛을 선물했고, 부부 외에는 출입이 금지된 병실에 조부모까지 드나들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글은 급속도로 회원들 사이에서 공유됐다. 회원들에 따르면 원문에는 배용준, 박수진 부부가 인큐베이터를 새치기를 했다는 내용은 없다. 그러나 글이 퍼지면서 와전되기 시작했다. 게다가 원문이 삭제되면서 사실과 다른 이야기들이 사실처럼 퍼져나갔다.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확산되자 박수진은 마음이 편치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결국 27일 오후 자필 편지를 통해 해명과 사과에 나섰다.

박수진

박수진은 "먼저 매니저분의 동행 및 음식물 반입에 관한 문제는 반입이 가능한 구역까지만 하였고 중환자실 내부로 매니저분이 동행하거나 음식물은 반입한 사실은 없습니다"라며 해명했다.

이에 대해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께 감사함을 표시하고 싶어서 한 행동이였지만 이 또한 저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횟수가 정해진 중환자실 면회를 수시로 했다는 특혜에 대해서는 "저희 부모님이 함께 동행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에게는 첫 출산이었고, 세상에 조금 일찍 나오게 되다 보니 판단력이 흐려졌던것  같습니다.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고 사과했다.

그러나 인큐베이터 새치기 논란에 대해서는 "인터넷상에 돌고 있는 인큐베이터 입원 순서와 관련된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라고 일축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는 두 아이의 엄마로서 매사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세상에 조금 일찍 태어난 아이의 곁을 지키고 있는 모든 부모님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라는 말로 편지글을 마무리했다.

박수진의 해명과 사과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의 시선은 엇갈렸다. "인큐베이터 새치기는 사실이 아니더라도 면회 특혜를 받은 것은 사실이 아니냐"는 의견과 "사실과 다른 내용이 사실처럼 퍼진 것은 원글을 올린 사람의 의도와도 맞지 않은 마녀사냥이다"라는 지적이 일었다.  

박수진은 현재 둘째 아이를 임신 중에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