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다재다능한 ‘세븐잡’ 주인공 김영호, '영재발굴단'에서 자녀 교육관 공개

작성 2017.12.06 09:13 수정 2017.12.06 09:47 조회 253
기사 인쇄하기
이판사판 김영호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재능이 많아도 너무 많아 투잡, 쓰리잡을 넘어 '세븐잡'(?)을 갖고 있다는 배우 김영호가 SBS '영재발굴단'을 찾았다.

선 굵은 연기는 기본, 가수 신승훈과 견줄 정도의 수준급 노래 실력까지 갖춘 김영호. 격투기 선수를 가르칠만한 복싱 실력과 시나리오 집필 및 연출 능력까지, 그의 이력을 일일이 나열하기가 힘들 정도다.

그러나 사실 그가 원했던 길은 연예인이 아닌 성직자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때 스님이 되고 싶었다는 김영호는 실제로 꽤 오랜 시간 동안 절에 머물렀던 의외의 과거를 공개했다.

그가 연예계에 진출하게 된 결정적 계기 역시 절에서 지내던 중 찬불가를 부르며 찾아온 기회 덕분이었다. 그의 노래는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후 우연히 연극 음악감독을 맡게 되면서 그의 재능을 알아본 스태프들이 배우가 될 것을 추천했다.

이런 다재다능한 아빠의 능력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덕인지 슬하의 세 딸들 모두 공부, 노래, 미술 무엇 하나 못 하는 게 없다고 한다.

하지만 아이들이 처음부터 뛰어난 건 아니었다는 아빠 김영호. 큰 아이는 고등학교 1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었고, 막내 아이도 무려 초등학교 2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겠다고 선언했다고 한다. 그는 이런 아이들을 걱정하는 대신, 아이가 본인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에 감사하고 그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자신의 교육철학이라고 밝혔다.

아이가 잘 된다는 것의 기준은 좋은 학교를 가는 것도,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아닌, '그 아이가 얼마나 행복한가'라고 생각한다는 멋진 아빠이자 멋진 배우 김영호의 이야기는 오늘(6일) 밤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