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김사무엘부터 안서현까지"…'둥지탈출 시즌2', 험난한 배낭여행 시작

강선애 기자 작성 2017.12.06 10:02 수정 2017.12.06 10:37 조회 890
기사 인쇄하기
둥지탈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둥지탈출 시즌2' 평균연령 15세들의 험난한 배낭여행 도전기가 시작됐다.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tvN '둥지탈출 시즌2' 1회에서는 가수 김사무엘(16), 배우 안서현(14)을 비롯, 배우 박해미의 아들 황성재(18), 선우재덕의 쌍둥이 아들 선우진·선우찬(14), 변호사 양소영 딸 이시헌(15세) 등 여섯 명의 둥지 탈출 멤버들이 폴란드로 떠나 숙소를 찾아가는 과정이 그려졌다.

특히 폴란드 배낭여행의 첫 미션, '숙소 찾기'를 해결해 나가는 어린 친구들의 좌충우돌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눈길을 끌었다. 폴란드어로 주어진 주소를 따라 공항에서 멀리 떨어진 숙소까지 찾아가야 했다. 난생처음 둥지를 떠난 멤버들에게 시작부터 쉽지 않은 고생길이 펼쳐졌다.

이들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으며 간신히 숙소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 그러나 위기는 계속 찾아왔다. 숙소가 있는 지역인 '자코파네'로 가는 직행 열차가 없고, 환승을 위해 타야 하는 기차마저 다섯시간을 기다려야 한 것.

이 과정 속에서 맏형 황성재와 김사무엘은 앞장서서 길을 찾고 멤버들을 이끌며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김사무엘은 힘들지 않냐는 황성재의 말에 "고생이 필요하면 고생하면 된다. 내가 두 번째 형이니까"라고 책임감 있는 대답을 하기도 했다. 여섯 멤버들은 긴 여정과 무거운 배낭, 계속되는 기다림으로 지칠 법도 했으나 끊임없이 서로 의지하고 장난치며 힘을 나눠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부모들은 자녀들의 고군분투를 지켜보며 "왜 주변에 물어보지 않느냐"며 답답해하기도, 집에서와는 다른 의젓한 모습에 감동하기도 했다. 특히 박해미는 "맏형으로서 동생들에게 도움을 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하는 아들 황성재의 모습에 기특함을 느끼며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과연 이들이 숙소를 무사히 찾아가 본격적인 폴란드 배낭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는 '둥지탈출 시즌2'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tvN]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