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스타 스타는 지금

배현진 앵커 하차…MBC “언론역할 못한 점 반성” 공개사과

강경윤 기자 작성 2017.12.08 19:42 조회 919
기사 인쇄하기
배현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최승호 사장 체제로 돌입한 MBC가 문제로 지적받던 '뉴스데스크' 개편을 대대적으로 시행한다. 그 일환 중 첫 번째는 진행자 배현진 하차였다.

8일 MBC는 보도자료를 통해 “MBC가 메인 뉴스인 'MBC 뉴스데스크'의 간판을 한시적으로 내린다. 대신 일반 뉴스 타이틀인 'MBC 뉴스'로 방송된다”라고 밝혔다.

'MBC 뉴스데스크' 진행자였던 배현진, 이상현은 8일부터 하차한다. 그 자리는 평일에는 김수지 아나운서가, 주말에는 엄주원 아나운서가 임시로 맡을 예정이다.

MBC 보도국 측은 “뉴스데스크가 국민들의 알 권리에 대해 제 역할을 못해 시청자 여러분께 남긴 상처들을 반성한다”며 “뉴스를 재정비해 빠른 시일 안에 정확하고 겸허하고 따뜻한 'MBC 뉴스데스크'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MBC에서 부당해직됐던 최승호 신임사장은 '뉴스타파'에 근무할 시절 SNS에서 “언제까지 여왕처럼 그 자리에 있을 것인가.”라며 배현진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공개적으로 드러낸바 았다.

최 사장은 배 앵커 뿐 아니라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에 대해서도 “합당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