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봉준호의 안목"…송강호·이선균·조여정·최우식,'기생충' 캐스팅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1.23 10:37 수정 2018.01.23 10:51 조회 428
기사 인쇄하기
기생충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이 봉준호 감독의 신작 '패러사이트(기생충)'(가제)에 캐스팅됐다.

'패러사이트'는 봉준호 감독이 2009년 '마더' 이후 10년 만에 선보일 한국 영화이자, 7번째 장편 영화다. 일찌감치 배우 송강호가 주연으로 캐스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에 기생충은 등장하지 않는다. 호러도, SF 장르도 아니다. 독특한 가족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가족 드라마가 될 것이다"라고 말해 관심을 모은 만큼 세부 캐스팅도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송강호의 아들 역할은 봉준호 감독의 최근작 '옥자'에서 인상적 캐릭터로 열연했던 최우식이, 딸 역할은 '검은 사제들' 등에서 주목받았던 박소담이 맡는다.

이들의 엄마이자 송강호의 아내 역에는 장혜진이라는 신선한 이름이 올려졌다. 장혜진은 '우리들', '용순', '밀양' 등에 출연했지만, 이번 영화를 통해 큰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옥자

송강호 가장의 가족 외에 또 다른 한 가족이 등장한다. 이 가족의 가장은 이선균, 그의 아내는 조여정이 맡는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인상적인 캐릭터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해온 두 배우지만 커플이나 부부 호흡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가족은 4인 구성으로 초등학생 아들과 고등학생 딸 역할을 맡을 배우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두 가족 여덟 명의 주요 출연진 중 송강호와 최우식이 각각 봉준호 감독과 작업한 경험이 있지만, 그 외 모든 배우들은 봉준호 감독 영화에 첫 출연이다.

게다가 배우들끼리도 이전까지 서로 같은 작품에 출연한 인연이 거의 없다. 주연작만 스무 편이 넘는 송강호부터 고유한 매력과 탄탄한 연기로 사랑받아온 이선균, 조여정, 기세 좋게 성장하고 있는 영화계의 젊은 피 최우식, 박소담, 그리고 미처 발견되지 못했던 실력파 배우 장혜진과 처음 만나게 될 신인배우까지, 다양한 경력과 색깔을 지닌 배우들이 한데 모여 펼쳐낼 조화와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닮은 듯 다르고 다른 듯 닮은 두 가족 이야기를 통해 현대를 사는 우리들의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좀 이상한 가족 이야기 '패러사이트(기생충)'는 올해 촬영과 후반작업을 진행하고, 2019년 개봉할 예정이다.

ebada@sbs.co.kr  

<사진 = 김현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