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가상화폐는 무엇입니까?... '블랙하우스', 또 다시 예리한 질문으로 화제

작성 2018.01.26 08:30 수정 2018.01.26 09:33 조회 1,070
기사 인쇄하기
블랙하우스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가상화폐는 무엇입니까?"

25일 방송된 SBS '블랙하우스'가 지난주 "다스는 누구 겁니까?"에 이어 가상화폐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이날 '이슈브리핑&흑터뷰' 코너에서는 최근 핫 이슈이자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일 언론에서 보도되지만, 정작 '가상화폐'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은 없다는 데서 강유미의 의문이 시작됐다. 가상화폐 투자로 일확천금을 얻었다는 사람과 전 재산을 탕진했다는 양극단의 사람이 난무하는 가운데, 정작 '가상화폐는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찾기 어려웠던 것.

이에, 질문특보 강유미는 시내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상화폐는 무엇입니까?'라며 물었다.

비트코인으로 소위 '인생역전'한 사람들을 만난 강유미는 투자 방법과 황금알 낳는 가상화폐 정보를 얻었다. 직접 가상화폐에 투자해 실시간으로 널뛰는 시세에 놀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어준은 “가상화폐는 카지노에서나 가능한 수익률이 발생한다. 사람들이 그래서 몰려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어준은 흑와대 긴급성명이 발표라며 “일주일 전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긴급 편성되고 나서 JTBC는 비트코인 긴급 토론을 편성했다”며 “유시민 작가에 손석희 사장까지. 최강의 투톱. 이러기입니까 진짜?”라고 또다시 일침을 날렸다.

이어 김어준은 “그럼에도 '블랙하우스'. 동시간대 1위. 그래서 저는 김어준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자리를 떠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