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여신들의 의기투합”…박선영X장예원 아나운서, 평창 귀환

작성 2018.02.08 17:43 수정 2018.02.09 09:09 조회 533
기사 인쇄하기
박선영 장예원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하루 앞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에 온 국민이 설레고 있다. 여기에 열기를 더하기 위하여 SBS 박선영, 장예원 아나운서가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뭉친다. 두 사람은 올림픽과 월드컵 등 빅 스포츠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여신'이라는 수식어로 실검을 차지하며 화제를 낳았던 만큼 두 사람의 의기투합에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선영 아나운서는 2010 벤쿠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등 두 차례 동계올림픽과 2016 리우 등 세 차례 하계올림픽에서 미모와 입담을 뽐내며 주목받았다. 특히 2012 올림픽 당시 런던 타워브리지 앞에서 '런던 2012 특집 SBS 8시 뉴스'를 진행하는 모습이 영국의 유력 일간신문 가디언지의 무려 두 면을 장식하면서 국내외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명실공히 '올림픽의 여신'으로서 큰 화제를 모았다.

박 아나운서는 “단독 MC로서 야심 차게 준비한 평창 투나잇을 통해 알차고 유익한 동계올림픽 소식을 전하겠다”며 “여신으로까지 봐주시는 애정에 감사드리지만, '어떻게 보일지'보다 '어떻게 전할지'에 더욱 신경 쓰겠다”며 겸손함을 잃지 않았다. 박 아나운서는 개막 당일 배성재 캐스터와 주영민 기자와 함께 개막식 중계도 맡는다.

노련미가 빛나는 박선영 아나운서에 이어 통통 튀는 참신함으로 떠오르고 있는 장예원 아나운서도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애교 넘치는 눈웃음과 풋풋한 진행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특히 브라질원드컵 스페인 칠레 경기 관전 중 응원하는 모습이 현지 중계카메라에 깜짝 포착되며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은 '월드컵 여신'으로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013년 SBS 최연소 아나운서로 입사해 줄곧 이목을 끌어온 장 아나운서는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잘 해낼 것”이라는 각오를 보이며 “취재기자의 마음으로 현장에서 인터뷰도 하고 앵커 리포트도 생생하게 전해 드리겠다”고 의욕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박선영 아나운서는 올림픽 기간 중 매일 밤 12시 30분 방송되는 SBS 평창투나잇에서, 장예원 아나운서는 매일 아침 7시 방송되는 SBS '모닝 와이드'와 저녁 '8시 뉴스'에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연일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도 경기준비에 만전을 기한 대한민국 선수들과 그들의 생생한 호흡을 전하는 여신들의 화려한 열전으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이 더욱더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