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조재현, 경성대 학생에게 ‘영화 배역’ 빌미로 강간미수 의혹

강경윤 기자 작성 2018.02.28 09:43 수정 2018.02.28 10:09 조회 2,747
기사 인쇄하기
조재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경성대 영화학과 전 교수였던 배우 조재현이 강간을 하려고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뉴스에 따르면 2011년 경성대 재학생이었던 A씨는 학교 선배인 조재현에게 영화 속 배역을 제안받는 조건으로 성추행을 당했고, 억지로 성관계까지 할 뻔했다고 밝혀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A씨는 “당시 학교 선배인 조재현에게 SNS로 인사를 건네자 만나자는 답을 받았다.”며 “(조재현이) 만나자마자 호텔로 데려가 성관계를 시도했다. 옆에 앉혀서 키스를 하더라. 옷도 벗기려고 했다.”고 폭로했다.

이어 A씨는 “완강히 거부하자 부산에서 영화를 찍을 건데 여주인공으로 너를 하고 싶다'고 했다. 추천해주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피해자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또 다른 피해자 B씨는 2016년 12월, 경성대 교수를 맡은 조재현에게 진로상담을 요청했다가 추행당했다고 털어놨다. 조재현은 4달 뒤 사과하겠다며 불러내서 또다시 B씨에게 성관계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다음날 사과하라고 했더니 실수인 건 맞지만 여전히 예뻐하는 제자라고 말했을 뿐”이라면서 “(조재현이)훨씬 잘못한 게 많을 텐데 자숙한다는 한마디로 덮으려는 게 어이없다.”며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한편 앞서 조재현은 드라마 현장 여성 스태프들을 성추행했다는 여러 건의 폭로에 휘말린 바 있다. 이에 조재현은 #미투 운동의 가해자로 지목되자 “전 잘못 살아왔습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큰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이제 모든 걸 내려놓겠습니다.”라고 인정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