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필리핀 한인 의문의 살인사건 추적

작성 2018.03.16 09:53 수정 2018.03.16 11:29 조회 1,160
기사 인쇄하기
백년손님 그알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필리핀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2016년 10월, 필리핀 팜팡가주 바콜로 지역의 사탕수수밭에서 살해당한 한국인 시신 세 구가 발견됐다. 얼굴엔 구타 흔적이 가득했고, 목에는 교살 자국이 발견되었다. 그러나 직접적인 사인은 머리의 총상이었다.

세 명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이들은 한국에서 유사수신 업체를 운영하다 투자 원금을 투자자에 돌려주지 않고 필리핀으로 도주한 상태였다. 누가, 왜 이들을 살해한 것일까? 그리고 이들이 가지고 온 범죄수익금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사건 직후 필리핀 현지 경찰과 코리아 데스크는 발 빠르고 과학적인 수사로 용의자를 두 명으로 압축했고, 한 명은 한국에서, 또 다른 한 명은 필리핀에서 검거되었다. 하지만 이들은 직접적인 범행을 부인하며 서로를 주범이라고 지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 검거된 A씨는 자신이 B씨의 범행을 도왔을 뿐 총은 B씨가 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수색 끝에 A씨가 강에 버린, 유력한 증거가 될 휴대전화를 찾아냈고 거기에서 범죄를 모의한 흔적이 발견되었다.

한편, 필리핀 이민청 보호소에 수감된 피의자 B는 그사이 보호소 관리자를 돈으로 매수해 탈옥을 감행했다가 다시 검거되었다. 지니고 있던 7억 원도 사망자들의 돈이 아니라 자신의 돈이라고 주장했다.

투자사기 피해자들은 B씨가 사망한 세 사람에게서 가로챈 돈으로 도피를 꾀하거나 필리핀에서 시간 끌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사탕수수밭 살인사건의 비밀, 138억은 어디로 사라졌나' 편에서는 필리핀과 한국을 오가며 의문의 사탕수수밭 살인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살해당한 세 명이 투자받은 138억 원의 행방을 추적한다. 17일 밤 11시 15분 방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