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전원주, 치매초기 판정 받아…“자꾸 깜빡깜빡해 두렵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18.03.21 16:46 수정 2018.03.21 16:59 조회 2,373
기사 인쇄하기
전원주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원로배우 전원주가 치매 초기를 진단받았다고 밝혀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다.

21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 날'에 출연한 전원주는 개그맨 김한국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해 '치매와 간병의 기술'이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전원주는 이날 치매 초기를 진단받았다고 말했다. “치매 검사를 받아본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 그는 “작년인가 재작년에 치매 검사를 받았다. 뭐를 놓고 30, 50가지 되더라. 방송이 걸려서 빨리 가야돼서 물어보니깐 모른다고 했더니 치매 초기 판정을 받았다”고 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다행이 심각한 이유는 아니었지만 전원주는 치매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나이가 있으니깐 아무래도 걱정된다. 주변에 치매가 온 사람들도 있다. 그럴 때마다 나도 치매 걸릴 때가 됐구나 싶어 걱정된다”고 답했다.

또 전원주는 “깜빡깜빡한다. 사람을 못 알아 보는 정도가 아주 심하다”면서 “나한테 나쁘게 한 사람을 못 알아 보는 건 괜찮은 데 나한테 고맙게 한 사람을 못알아 보니깐 감정이 나빠진다”고 토로했다.

이어 전원주는 “그 사람이 고맙게 해줬는데 내가 모른 척 하고 지나니깐 '전원주 씨 이럴 수 있냐'고 하니깐 혼난 적도 있다. 깜빡 하는 정도가 크다”고 밝혔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