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댓글 공작 지시했습니까”…블랙하우스 강유미, 김용판 前청장 인터뷰

작성 2018.03.23 01:13 수정 2018.03.23 09:15 조회 833
기사 인쇄하기
블랙하우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질문 특보 강유미가 김용판 전(前) 서울지방경찰청장을 인터뷰하는 데 성공했다.

22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강유미는 경찰 댓글 공작과 관련한 질문을 하기 위해 나섰다. 그녀가 물어야 할 질문은 “청장님, 경찰 댓글 공작 지시했습니까”였다.

강유미는 조현오 전(前) 경찰청장과 통화를 시도했지만 받지 않았다. 그 순간 조현오 전 청장에게 전화가 걸려왔고, 강유미는 “블랙하우스라고 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조현오 전 천장은 “저 지금 바쁩니다”라고 바로 끊었다.

이후 강유미는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만나기 위해 대구를 찾기로 했다. 강유미는 “2012년에 만난 적 있다. 구면이다. 내가 2012년 명예경찰관에 위촉됐다. 그때는 제가 잘 나갔다. 그 당시에 댓글 공작도 했다는 거 아니냐? 충격이다. 그렇게 안 보였는데…”라고 안타까워했다.

강유미가 찾은 곳은 대구 수목원 나무 심기 행사. 김용판 전 청장은 대구 달서구청장 출마 선언을 한 상태다.

강유미는 김용판 전 청장을 발견하고 곧장 댓글 공작에 대한 질문을 했다. 김용판 전 청장은 “전혀 안 했다. 경찰이 댓글 작성할 리 없고 전혀 아니다”라며 발견된 문건에 대해서는 “나도 언론을 통해서 들었다. 그 당시 조 모 청장님이죠? 제 전임 총장이 결재한 거고 내가 갔을 때는 그런 것 모른다”라고 답했다. 

이어 “모르고 안 모르고 떠나서 우리 경찰청 보안국에서 하는 업무는 자유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는 업무다. 나는 충실하게 그 업무를 했다고 자부한다. 자 이제 그만하자”고 했다.

강유미는 “대선 3일 전 댓글 공작 없다 발표한 이유는 뭐냐”고 물었고, 김용판 전 청장은 “그거는 판결문에 아주 잘 나와 있기 때문에 판결문을 봐라”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강유미는 “김용판 전 청장님이 떠난 자리에는 몇 그루의 나무들과 나무를 사랑하는 대구 시민들만 남아 계신다. 도대체 왜 국정원 군대 경찰이 똘똘 뭉쳐 나무를 심듯이 댓글을 심은 걸까요. 정말 궁금하다. 아무쪼록 우리 강산 푸르게 인터넷도 푸르게 푸르게”를 외쳤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