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방송 방송 인사이드

모비딕 '쎈마이웨이' 치타x제아, "미투, 사람 대할 때 기본 예의만 지키면 돼"

작성 2018.04.20 13:26 수정 2018.04.20 14:28 조회 402
기사 인쇄하기
모비딕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SBS 모비딕 '쎈 마이웨이'가 '여자 후배가 불편해요' 편을 시작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입담과 함께 돌아왔다.

'쎈 마이웨이- 여자 후배가 불편해요' 편 사연자는 24세 복학생 남학생이고, '미투' 분위기에 대한 고민을 얘기했다. 복학을 하고 보니 남자 후배들이 “현 여자애들이랑 단둘이 밥 먹으면 큰일 나요”,”자칫하면 고소당해요!”라며 주의를 줬다는 것.

또 조별과제도 하지 말자고 하고 엠티도 당일치기로 바꾸는 추세라고 하니, 여자 후배들을 대하기가 불편하다는 내용이다.

쎈 언니들 치타x제아는 여자 후배가 불편하다는 사연자에게 강력한 조언과 해결책을 풀어냈다. 그렇게 말하는 그 남자 후배들이 오히려 찔리는 행동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한다. 문제가 되지 않는 행동으로 이유 없이 고소당하지 않는다. 엠티를 며칠 가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그 기간 동안의 행동이 문제라며 생길 일은 며칠이든 생기고 안 생길 일은 생기지 않는다며 행동이 더 중요 하다고 말했다.

제아와 치타는 “미투는 트랜디한 농담으로 소비될 일이 아니다”라며 “성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을 대할 때 기본적인 예의만 지키면 된다”라는 조언을 했다. 이에 SNS유저들은 '사이다다', '딱 하고 싶은 말을 다 해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연 제보자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콘텐츠 '쎈 마이웨이'는 제아와 치타의 카리스마 있고 찰진 입담과 따뜻한 공감 코드가 시너지를 내면서 구독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던 SBS 모비딕의 대표 콘텐츠.

'쎈 마이웨이'는 모비딕과 '방송국에 사는 언니들' 페이스북 및 유튜브를 비롯한 대부분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4월부터는 올레TV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