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방송 인사이드

병원 측 "한예슬 수술상처 원상회복 지원+보상방안 논의 중"

작성 2018.04.21 09:56 수정 2018.04.22 14:28 조회 526
기사 인쇄하기
한예슬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의료 사고를 당했다"라고 주장하고 있는 한예슬에 대해 병원 측이 공식 입장을 내놨다.

한예슬의 지방종 제거 수술을 한 병원 측은 21일 "한예슬 씨의 수술 경과와 치료 및 보상 논의 현황에 대해 알려 드린다"라는 입장문을 냈다.

지난 20일 한예슬은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다"며 수술을 받은 병원 이름이 그대로 노출된 환자복을 입을 사진을 게재 한 바 있다.

병원 측은 "지난 2일에 한예슬 씨가 지방종 수술을 받았다. 당시 수술에서는 흉터가 발생하지 않도록 브래지어가 지나는 부위(수술 부위 사진 아래 직선)를 절개했으며 지방종 부위까지 파고 들어가 인두로 지방종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피부에 화상이 발생했다. 화상 부위는 왼쪽 겨드랑이 아래 옆구리고 성형 수술 등을 통해 최대한 원상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화상 발생 직후 피부 봉합 수술을 했으나 이후 치료 과정에서 일부 붙지 않은 부위가 확인돼 화상 성형 전문 병원으로 의료진이 동행해 치료를 부탁했다. 화상 성형 전문 병원은 한예슬 씨의 상처가 아문 뒤 추가 성형 치료를 하는 게 좋겠다는 입장으로 전해졌다. 한예슬 씨는 지방종 수술 후 이틀간 입원했다가 퇴원했으며 현재는 화상 성형 전문 병원에서 통원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환자의 상처가 치료된 후 남은 피해 정도에 따라 보상할 것을 제안하고 소속사에도 이러한 내용을 전달했다. 환자의 원상회복을 지원하고 보상방안도 논의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예슬은 수술 부위를 촬영한 사진과 함께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다"고 밝힌 바 있다.

happy@sbs.co.kr
<사진>한예슬 인스타그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