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블랙하우스 박창진, 조현민의 물컵 갑질 사건에 “개선이 없을 것”

작성 2018.04.27 00:39 수정 2018.04.27 09:21 조회 1,084
기사 인쇄하기
블랙하우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땅콩회항 피해자이자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이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의 '물컵 갑질' 사건에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6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박창진 전 사무장은 '물컵 갑질'에 대해 “더 심해졌다 느껴진다. 내부 통제가 심해졌다. 내부 고발자들을 한직으로 쫓아낸다든지 어떤 업무에서 배제시킨다든지 그 사람으로 하여금 회사를 나갈 수밖에 없는 조건을 만드는 게 통상적인 방법이다. 저처럼 끈질기게 그 조직에 남아있는 경우도 거의 없을 것이고 대부분은 그 조직을 떠나거나 자기 권리를 포기하는 수밖에 없다. 그게 생명이든 일자리든”라고 말했다. 

땅콩회항으로 문제가 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지난달 한진그룹 호텔 계열사 사장으로 복직 후 지난 22일 조현민 전 전무의 '물컵 갑질' 사건으로 인해 사퇴 조치 당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울분이 생길 수밖에 없다. 가해자는 권력과 힘이 있으면 아무런 제재가 없다. 다 면죄부를 준다. 그분이 명확하게 범죄를 저지른 것은 사실이다. 권력자라는 이유로 많은 관대함을 베풀고 있는 거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반대로 제 상황을 본다면 약자라는 이유로 저는 모든 것에 있어서 불리한 조건에 놓여 있고 이 부분을 생각하면 과연 정당한가, 이것이 우리 사회가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로 가고 있는가 싶다. 내부 고발을 한 사람들이 오히려 피해받고 본인의 권리를 잃게 되는 과정들이 학습돼 제2, 제3의 박창진은 나올 수 없는 거다. 이렇게 가면 조현민 씨 말고도 또 다른 일이 일어날 것이고 개선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