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TV 밖으로의 진화가 시작됐다... 'TV동물농장', 반려동물 앱 '하루' 출시

작성 2018.05.09 14:23 수정 2018.05.09 15:19 조회 2,706
기사 인쇄하기
영재발굴단 양동근 블랙하우스 동물농장
영재발굴단 양동근 블랙하우스 동물농장
영재발굴단 양동근 블랙하우스 동물농장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지난 2001년 5월 첫 방송 이후, 17년 동안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프로그램으로 사랑받아 온 SBS 'TV 동물농장'이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해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하루' 서비스를 오늘(9일) 오픈한다.

반려동물 경험공유 앱, '하루'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이 겪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들을 영상으로 만들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동물농장 스핀오프 버전의 영상,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꼭 필요한 엄선된 정보 교육, 그리고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오프라인 모임의 개설과 참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성된다.

'하루'는 'TV 동물농장' 캐릭터 중 하나인 반려견의 이름으로, 1,000만 펫팸(펫 패밀리 줄임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의미)들이 반려동물과의 하루를 서로 공유하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가자는 의미에서 모바일 앱의 브랜드로 사용하였다.

'하루'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SBS의 민인식 동물농장 사업프로젝트팀 팀장은 “반려동물이 태어나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될 때까지 생애주기에 맞춰, 펫팸들이 겪게 되는 모든 경험을 공유하는 반려동물 버전의 위키피디아를 만드는 것이 '하루'의 목표”라며 “TV동물농장'이 반려가족 확대에 기여해온 만큼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 캠페인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려동물 경험 공유 앱 '하루'는 출시를 기념해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한 사용자에게 5월부터 한 달 동안 반려동물 용품이 담긴 '하루 선물 박스'를 보내주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루'는 하루 웹페이지(https://www.hiharu.com/webpage/promotion/index.html)dptj)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