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블랙하우스, 북미정상회담과 각국 치열한 수싸움 속내 분석

작성 2018.05.11 00:04 수정 2018.05.11 09:11 조회 307
기사 인쇄하기
블랙하우스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10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북미정상회담으로 가는 길을 살펴봤다.

이날 '이슈 벙커' 코너에서는 'Give & Take 평화'를 주제로 한반도를 둘러싼 각국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미국 전문가' 김지윤 아산정책연구원 박사, 귀화한 일본인 교수 호사카 유지, '중국통' 박종철 경상대 교수,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자문단인 한동대 김준형 교수가 출연해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들의 욕망과 이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모색했다.

북한에 비핵화 수위를 높이고 있는 미국과 대화에 찬물을 끼얹는 격이라며 미국을 비난하고 나선 북한. 모처럼 찾아온 한반도의 해빙무드에도 북미정상회담까지 가는 길은 여전히 멀고도 험난하다.

게다가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주변국들은 너도나도 주판알을 튕기고 있는 상황이다. 현시점에서 주변국의 지지와 도움은 왜 필요한 것이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주고 평화를 얻을 것인가.

이에 이날 방송에서는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기 위한 각국의 치열한 수 싸움 속에서 북미정상회담으로 가는 길과 마지막 뇌관은 무엇인지 살펴봤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