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이매리, 7년 공백 이유?…"드라마 촬영 중 부상, 치료비만 수천만원"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6.05 10:01 수정 2018.06.05 10:42 조회 2,092
기사 인쇄하기
이매리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방송인 겸 연기자 이매리가 7년 공백의 이유를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이매리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이날 이매리는 그간의 공백에 대해 "2011년 방송된 드라마 '신기생뎐' 촬영 중 부상을 당한 후 활동하지 못했다"고 폭로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 "'신기생뎐'에 10개월 전 캐스팅 됐는데, 당초 두 달 뒤 예정된 타이틀 촬영 때문에 제작진이 말한대도 오고무를 사비로 배웠다. 그러나 촬영이 계속 미뤄졌고, 총 8개월 동안 연습에 매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너무 열심히 해서 나중에는 무릎에 물이 찼다. 물이 차면 기본적으로 쉬어야 하는데 보호대를 하고 연습할 수밖에 없었다. 다리가 안 나았다. 오고무 개인 레슨비 600만 원과 병원 치료비로 수천만 원이 들었다"고 토로했다. 

이매리는 "이 사실을 안 제작진은 그렇게 열심히 할 줄 몰랐다. 보험이 안 되어 있다. 발설하지 말아 달라. 출연료만 주면 안 되겠냐고 하더라. '내가 열심히 한 게 무슨 소용이 있나'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의 억울한 심경을 전했다.

또한 "임성한 작가님이 같이 가야 한다고 설득했다. 감독님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빨리 나으라고 했다"며 "당시 저는 뜨는 것보다 무사히 드라마를 끝내는 게 목표였다"고 말했다.  

이매리는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일이 있으면 당연히 할 것"이라며 "현재까지는 일이 없는 상태다. 다 껄끄럽다. 일하고 싶다. 다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 묻어두면 원망만 더 쌓이지 않을까 싶어 밝혔다"고 말했다. 

이매리는 1994년 MBC 3기 공채 전문 MC로 데뷔해 여러 방송에서 활약했다. 이후 연기자로 전향해 드라마 '내조의 여왕', '신기생뎐' 등에 출연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