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여자플러스2 Q&A]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진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6.14 12:03 수정 2018.06.14 14:00 조회 910
기사 인쇄하기
여자플러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플러스의 '여자플러스2'는 여성들이 즐길 수 있는 뷰티, 패션, 건강 등을 담아내는 라이프스타일 쇼로, 지난해 방영된 시즌1의 인기를 이어 시즌2가 방송되고 있다.

배우 윤승아, 모델 이현이, 개그우먼 장도연, 여기에 청일점 MC 빅스 라비가 진행하는 '여자플러스2'. 특히 주제에 맞게 전문가들과 함께 잘못된 상식, 유용한 팁을 알기 쉽게 전달해 시청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Q.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진다?

14일 오전 SBS플러스와 카카오TV 라이브로 동시방송된 '여자플러스2' 6회는 여름을 맞아 'ALL ABOUT 다이어트'란 주제로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 원장, 김지훈 트레이너와 함께 다이어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다이어트와 관련해 MC들의 기본 지식을 알아보며,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진다?'라는 질문이 나왔다. 이에 윤승아, 이현이, 장도연은 'O' 표시로 동의한 가운데, 라비만이 'X'라고 반대 입장을 내놨다.

라비는 “빠지긴 빠질 거 같은데, 윗몸일으키기만 하면 먹는 양을 못 이길 거 같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반면 이현이는 “윗몸일으키기 자체가 배 부분에 힘을 줘서 계속 움직이는 건데 어떻게 안 빠질 수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김지훈 트레이너에 따르면, 정답은 'X'였다. 김지훈 트레이너는 “우리 몸은 어떤 한 부위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그 부위만 살이 빠지진 않는다”며 “뱃살을 빼는 데는 유산소 운동이나 전신운동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옆 사람이랑 얘기할 수 없을 정도의 강도로 20분 이상 걷는 운동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현이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배만 빠지는 게 아니라 전신이 빠지지 않나. 제 고민은, 다른 데가 빠지면 피골이 상접해 보인다. 여기(배)만 빼고 싶으면 어쩌냐”라고 다시 질문했다.

그러자 김지훈 트레이너는 “우리 몸은 갑자기 지방이 많이 몰린 부분부터 빠진다”며 뱃살이 갑자기 늘었을 경우 전신운동을 해도 뱃살부터 빠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민혜연 원장은 “살이 갑자기 찐 상태만 그렇다”라고 추가 설명했다. 이어 이현이에게 “출산 후에 생긴 뱃살 때문에 그러는 거 아니냐”라고 물었다. 이현이가 맞다고 응수하자 민 원장은 “그런 경우엔 시간이 좀 지나고 난 뒤에 빼기가 쉽지 않다”라고 냉정하게 말했다. 이어 “그래서 산후관리, 우리가 '몸조리 한다'고 하는데, 산후 비만예방을 하시는 분들, 빨리 다이어트를 시작하실수록 효과가 좋다”며 산후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한편 '여자플러스2'는 젊은 층은 물론 30~40대 여성까지 즐길 수 있는 뷰티, 패션, 건강 등을 담아내는 라이프스타일 쇼로, 지난해 방영된 시즌1의 인기를 이어 시즌2가 방송되고 있다. '여자플러스2'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SBSplus, 오전 11시 SBS연예뉴스에서 볼 수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