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한밤 조재현 측 “성폭행 아닌 외도…연예계 복귀 의사 없다”

작성 2018.06.27 01:31 수정 2018.06.27 09:54 조회 2,453
기사 인쇄하기
한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본격연예 한밤' 조재현 측이 성폭행 피해를 주장하는 A씨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26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조재현을 향한 추가 미투 폭로를 전했다.

A씨는 '본격연예 한밤' 제작진에 “2000년인가 1999년인가다. (조재현과) 그냥 선배 후배 그런 사이의 관계였다. 그리고 2000년 5월에 그 사건이 생겼다”며 “내가 대본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지도를 해주겠다고 저의 손목을 잡고 공사 중인 깜깜한 곳으로 데려갔다. 공사 중인 깜깜한 남자 화장실에 들어가자고 했다. 안 들어가려고 하니까 '괜찮다'며 변기 있는 방에 나를 넣고 문을 잠궜다. 그때 소리를 질렀는데 입을 막았다. 그 일 당하고 나서 저보고 '좋았지'' 그렇게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 일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남자친구하고도 결혼하려고 마음먹었는데 헤어지게 됐다. 그 후에는 자살 시도 너무 많이 했고 약을 너무 많이 먹어서 지금도 아프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조재현 측은 성폭행한 적이 없다고 이미 공식 입장을 밝힌 상황. A씨의 폭로에 대해 강력히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고 했다.

조재현 측 변호인은 “조재현 입장은 사실이 아닌 부분이 너무 많다. 성폭행은 전혀 아니다. 공사 중인 화장실이 성관계 있었던 것이 아니라 여자배우 분 집에서 있었다. 합의 하에 이뤄진 것이다. 결혼 생활 중인데 외도… 그렇게 만났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A씨 측은 “당시 우리 집에 할머니랑 같이 사는데 남자를 데리고 올 상황이 아니었다. 그러니까 합의해서 관계를 가질 수 없다”고 반박했다.

조재현 측은 A씨와의 사이에 돈 문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조재현 측 변호인은 “(조재현이)그때 당시 유명하지 않았던 배우인데 '피아노' 드라마 찍으면서 유명해지니까 이후에 어머니가 '내 딸 데리고 살아라. 아니면 집에 알리겠다' 야쿠자 이야기 하면서 상당히 협박하고 돈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한밤

조재현 측 변호인은 이에 대한 증거로 A씨에게 보낸 입금 내역서를 공개했다. 2002년 5월부터 2011년 10월까지 총 8천만원 넘는 액수였다.

A씨는 조재현 측 주장에 “개인적으로 돈을 받아본 적이 없다. 어머니가 조재현한테 따졌나 보다. 조재현이 연기 관두는게 아깝지 않냐며 저를 배우로 키워주겠다고 했나 보더라. 그런 약속이 있어서 돈을 붙여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조재현 측 변호인는 “A씨 측 변호사분이 연락이 와서 만났다. 어머니가 명품 가방을 파는 사업을 했는데 경제적으로 상당히 어렵다고 이야기하면서 주저주저하다가 마지막에 요구하는 게 3억이다 이야기를 했다. 10년 이상 돈을 뜯겼는데 3억을 요구하니까 이건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대응하게 됐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조재현 측은 이미 A씨에 대해 상습공갈죄 및 공갈미수죄로 고소한 상태. A씨 측 역시 무고죄와 명예훼손죄로 맞고소를 예고했다.

끝으로 조재현 측 변호인은 "조재현은 입장을 밝혔듯이 다시 연예계 복귀할 생각이 전혀 없다. 배우 생활을 하고 있을 때 같으면 3억원을 깎아서라도 줬을 수도 있다. 지금 조재현은 그런 것이 없어서 소용이 없다. 합의할 이유도 없고 성폭행도 아니니까 10원을 줄 수 없다”고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본격연예 한밤'은 매주 화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