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신예 김다미의 반란…6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6.30 09:15 조회 479
기사 인쇄하기
김다미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신예 김다미가 기분 좋은 사고를 쳤다. 이제 막 상업영화에 데뷔한 신인 배우가 스타 배우들을 제치고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른것.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28일부터 2018년 6월 2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0,450,35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그 결과, 영화 '마녀'의 타이틀롤을 맡은 김다미가 1위에 올랐다. 김다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723,618 미디어지수 1,518,258 소통지수 475,411 커뮤니티지수 1,767,7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5,075로 분석되었다. 김다미 브랜드는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다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분석에서는 "강렬하다, 신선하다, 기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마녀, 조민수, 나이"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위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첫방송을 앞둔 김태리였다. 참여지수 995,707 미디어지수 1,566,432 소통지수 1,100,470 커뮤니티지수 596,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8,941로 분석되었다. 김태리 브랜드는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79,334와 비교하면 42.95% 상승했다.

3위는 영화 '독전'에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뽐낸 김성령이었다. 참여지수 505,711 미디어지수 1,765,344 소통지수 1,039,974 커뮤니티지수 736,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7,457로 분석되었다. 김성령 브랜드는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다.

2018년 6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다미, 김태리, 김성령, 류준열, 권상우, 조민수, 이병헌, 성동일, 한효주, 강동원, 이정현, 조진웅, 손예진, 공유, 장동건, 최우식, 김해숙, 박희순, 김희애, 박성웅, 송지효, 정준호, 이용녀, 김환희, 정우, 하정우, 차태현, 이종석, 김수현, 이광수 순이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