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마동석, 한번 더"…'범죄도시2' 제작 확정…내년 촬영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7.02 09:01 수정 2018.07.02 11:41 조회 180
기사 인쇄하기
범죄도시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마동석 주연의 액션영화 '범죄도시'(감독 강윤성, 제작 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의 속편이 나온다. 

종합 콘텐츠 기업 키위미디어그룹은 2일 오전 "청불 형사 액션 영화의 역사를 새로 쓴 '범죄도시'의 속편 제작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추석에 개봉한 '범죄도시'는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국내 누적 관객 688만을 동원해 극장 누적 매출액 약 563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청불영화 흥행 3위, 역대 부가판권 매출 1위에 올랐다.

특히 "니 내 누군지 아니?", "진실의 방으로" 등 수많은 유행어와 패러디를 양산한 영화 '범죄도시'는 일찌감치 후속편에 대한 평단과 대중의 뜨거운 기대를 받아온 바 있다.

'범죄도시2'는 내년 중순 크랭크인 예정이며 전편에 이어 강윤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마동석이 주연을 맡는다. 제작은 홍필름과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한다.

'범죄도시2'의 줄거리는 전편에서 통쾌한 사이다 액션의 진수를 보여주며 한국형 히어로의 탄생을 알린 괴물형사 '마석도'가 새로운 강력 범죄를 맞닥뜨리는 내용으로 현재 시나리오 작업 중에 있다. '범죄도시'의 관람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였지만 '범죄도시2'는 통쾌한 마동석 표 형사 액션을 더 많은 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15세 관람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키위미디어그룹 영화사업본부를 총괄하는 장원석 프로듀서는 "범죄도시의 마석도가 대한민국 대표 형사 캐릭터로 각인될 수 있도록 더욱 재미있고 통쾌한 영화를 만들 것"이라며 속편 제작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편 키위미디어그룹은 올해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을 필두로 '유체이탈자', '바디스내치', '헝그리' 등 4편의 영화 투자배급 라인업을 공개한 바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