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1일(일)

영화 스크린 현장

'인랑' 강동원X정우성, 절대 미남의 앙상블…눈이 즐겁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7.04 11:49 수정 2018.07.04 16:03 조회 187
기사 인쇄하기
인랑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인랑'은 김지운 감독의 연출, 일본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외에도 미남 배우 강동원, 정우성의 동반 출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 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 영화.

강동원은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으로, 정우성은 특기대 훈련소장 '장진태'로 분해 대립각을 세운다. 두 배우는 잘생긴 외모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충무로에서 액션 연기를 가장 잘하는 배우로 꼽힌다. '인랑'에서는 정두홍 무술 감독이 디자인한 멋진 액션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정두홍 무술 감독은 영화 안에서 생존하고자 하는 인물의 몸부림을 액션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특기대의 경우 강화복이라는 코스튬이 주는 제약이 많았지만 특수부대라는 특성을 살려 고강도 액션을 탄생시켰다.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으로 분한 강동원은 착용 시 무게가 40KG을 넘어 동작이 어려웠다. 얼굴을 다 가리는 강화복을 입어야 하기에 액션은 대역이 소화해도 됐다. 하지만 강동원은 직접 해냈다. 

인랑

정우성 역시, 대역이 해야 하는 위험한 액션까지도 액션의 리얼리티를 위해 직접 소화해내는 등 파워 있는 강화복 액션을 위해 끝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강동원과 정우성은 미로 같은 수로 속 액션, 총격 액션, 카 체이스 등 대역 없이 강도 높은 액션 씬을 직접 감행, 미묘한 움직임이나 태까지도 더욱 리얼하게 만들어낼 수 있었다.

강동원은 "강화복이 클래식한 디자인에 너무 무거워서 이걸 입고 움직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됐다. 하지만 감독님이 감정의 표현이나 선 때문에 직접 하기를 원하셨고, 강화복을 입고 액션을 할 기회도 흔하지 않으니까 흥분이 되기도 했다. 고통과 성취감이 공존했던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정우성은 “강화복이 갖고 있는 강인함이 있기 때문에, 강화복 액션은 거기에 맞는 감동을 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런 파워에 요점을 두었다”며 강화복 액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인랑'은 오는 25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