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독전' 확장판의 영리한 '염가 전략'…관객 움직인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7.13 09:23 수정 2018.07.13 09:45 조회 559
기사 인쇄하기
독전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독전'의 확장판인 '독전:익스텐디드 컷'(감독 이해영, 제작 용필름)이 염가 전략으로 관객을 끌어당긴다.

지난 5월 개봉한 '독전'은 최근 500만 돌파에 힘입어 오는 18일 확장판 '독전:익스텐디드 컷'의 개봉한다. 열린 결말로 마무리된 종전 엔딩과 달리 확장판에서는 총성의 주인공을 확인할 수 있고, 각 캐릭터들을 선명하게 할 세부 장면도 추가된다. 전체 123분이었던 종전 극장판에서 8분 추가된 131분의 상영시간을 자랑한다.

투자배급사 NEW와 제작사 용필름은 확장판을 6천원에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관객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책정된 할인 금액이지만, 효과적인 염가 전략은 관객 추가 동원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급사와 제작사의 입장에서는 관객 보답 차원이라는 의미와 함께 누적 관객의 수치적 플러스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명분과 의미를 동시에 획득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확장판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한 포스터는 실체 없는 마약 조직을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미친 형사 원호로 분한 조진웅과 마약 조직으로부터 버려져 원호와 손을 잡는 조직원 락 역의 류준열이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총성의 정체가 밝혀진다'는 카피를 통해 엔딩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독전'의 최종 스코어는 506만 3,080명. 확장판을 통해 얼마나 많은 관객을 추가 동원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