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너는 내운명' 합류 손병호, “아내 최지연은 ‘춤’에 미친 여자”(일문일답)

작성 2018.07.23 09:08 수정 2018.07.23 11:31 조회 813
기사 인쇄하기
너는 내운명
너는 내운명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배우 손병호가 SBS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 첫 녹화 소감을 밝혔다.

23일(오늘)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는 새롭게 '운명커플'로 합류한 손병호♥최지연 부부의 일상이 공개된다.

수많은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여온 손병호는 사실 '예능 늦둥이'로 꼽힐 만큼 끼가 넘치는 배우.

전 국민이 안다는 '손병호 게임'의 창시자로, '해피투게더', '복면가왕', '라디오스타' 등 각종 예능에 출연할 때마다 발군의 입담과 예능감으로 화제가 됐다.

이에 '너는 내 운명'에 손병호 부부의 합류 소식이 알려진 뒤, 그의 첫 예능 프로그램 고정 출연으로도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결혼 17년 차를 맞은 손병호는 아내 최지연을 한 마디로 '춤에 미친 여자'라고 소개했다. 저명한 무용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최지연 교수와 배우 손병호의 '동상이몽'이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운데, 앞서 '춤바람 부부'의 모습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키웠다. 다음은 첫 녹화를 마친 손병호와의 일문일답.


첫 스튜디오 녹화인데도 긴장한 기색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어땠나?
아무래도 예능에 몇 번 출연해봐서 그런가 보다. 예능은 스스럼없이 해야 된다는 걸 그때 배웠다. 김구라 씨도 알고 숙이 언니도(김숙) 라디오, 예능에서 몇 번 만난 적 있다. 강경준 씨는 같은 작품도 했었고 스페셜 MC로 온 조현재 씨와도 워낙 친하다. 다 친한 사람들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녹화에 임했다. 재미있었다.


예능 고정 출연은 처음이다. 어떻게 결심했나?
처음부터 예능을 할 생각은 없었다. 배우이다 보니 과거 예능에 출연할 때는 보통 영화 홍보 라던지 저마다 계기나 이유가 있었다. 그런 면에서 '너는 내 운명'은 이전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과 확실히 다르다. 사실 결정이 쉽진 않았다. 사는 모습이며 집까지 다 공개해야 되니까.

그럼에도 합류하게 된 이유를 꼽자면 인생에 있어 하나의 이벤트가 될 거 같아서다. 아무리 부부라 해도 둘 사이에 뭔가 새로운 이벤트가 없으면 단조로워지기가 쉽다. 저도 아내에게 말 안 하면서 '내 맘 알지?'라고 한다. 결혼 생활 17년을 맞다 보니 이전처럼 표현도 잘 안 하게 된다. '부부 사이에 말을 해야 알아?' 이렇게들 말하지만 실제로는 말이 필요한 거다.

나도 이 사람을 다시 보고 싶고, 이 사람도 나를 다시 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는 내 운명'이라는 인생의 이벤트를 통해서 아내도 저도 좀 더 서로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거라고 봤다. 또 다른 이유로는 평소 작품 속 강한 이미지로 나를 알고 계시는 시청자분들께 진짜 '인간 손병호'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출연 제의를 받고 아내의 반응은 어땠나?
'당신이 괜찮다면 나도 좋아' 이랬다. 오히려 아내는 쿨 했다. 집 공개나 이런 건 내가 걱정했다. 다만 좀 지난 후에 아내가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폐 끼치진 않을까? 그래도 예능은 재미있어야 되는 거 아니야?" 고민하더라. 그래서 "있는 그대로 하면 돼"라고 말했는데 아내가 말로 표현은 안 했지만 내심 많이 긴장했었나 보다. 첫 촬영 다음 날 몸살이 났다.


남편으로서 '내 아내는 이런 사람입니다'라고 아내 최지연에 대해 설명해달라.
한 마디로 춤에 미친 여자다. 춤을 위해 인생을 살고, 춤을 향해 가고 있는, 춤 같은 여자. 춤 출수 있는 무대가 있고 춤을 출 수만 있다면 행복해하는 여자다. 그래서 저는 남편으로서 아내의 춤이 생활에 녹아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제게 있어서는 배려가 큰 여자다. 나서거나 드러내지 않고 조용히- 그런 점이 정말 감사하다. 배려심이 깊고 일에 책임을 질 줄 아는 멋진 여자다.


손병호-최지연 부부의 어떤 점을 중점으로 보면 좋을까?
어떻게 비춰질지 사실 잘 모르겠다. 그런데 인생사에 있어 결혼이라는 것이 항상 좋고 행복할 수만은 없다. 싸울 수도 있고 부부 사이에 말 못할 사정이 생기기도 한다. 그걸 둘이서 같이 이겨내는 거다 그냥. 우리 부부를 통해 그런 것들을 헤쳐나가는 모습과 과정들을 봐주시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시청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어떻게 촬영과 첫 녹화까지 마쳤다. 이 세상의 모든 부부들에게, 또 프로그램에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 부부 사이에 왠지 서먹함이 느껴질 때 저희 모습을 보시면서 '우리도 한번 저렇게 노력해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이렇게 여러분께 하나의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또 조금이나마 저희 부부의 모습을 보고 즐거우시길. 사실 사람들 삶이 똑같다. '아 저 사람들도 저렇게 사네~' 공감도 해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