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요고바라' 아스트로 윤산하와 함께 하는 '2주 완성 다이어트 체조'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7.29 10:51 조회 385
기사 인쇄하기
요고바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요고바라' MC 아스트로 윤산하가 간단한 다이어트 체조를 소개했다.

27일 오전 SBS MTV '요고바라'가 첫 방송됐다. '요고바라'는 '요즘 고딩들의 바깥 라이프'의 줄임말로, 요즘 10대들의 라이프를 엿보고 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MC로는 여자친구와 아스트로의 막내들인 엄지와 윤산하가 발탁됐다.

'요고바라' 1회의 주제는 '위대(大)한 10대'로 음식과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였다. 살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 다이어트를 해도 요요가 와서 고민이라는 사연, 붓기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 등 다이어트와 관련한 다양한 10대의 고민사연이 접수됐다. 이에 MC 엄지와 윤산하는 10대들의 고민에 공감하며 각자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엄지가 다이어트를 위한 샐러드, 레몬물, 부기 빼는 스트레칭 등을 소개한데 이어, 이번엔 윤산하가 나섰다. 그는 “짧고 굴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드리겠다”며 '2주 완성 다이어트 체조'를 선보였다.

먼저 산하는 거북목을 교정하는데 좋은 체조를 소개했다. 책을 머리 위에 올리는 간단한 방법이었다. 책을 정수리에 올린 후 가슴을 펴고 배에 힘을 준 채, 책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며 왼쪽 오른쪽 뒤로 한발씩 움직이는 것. 산하는 “목근육을 길러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두번째 간단 체조는 허벅지 살을 빼는 데 좋은 것이었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일어나고, 또 옆으로 한발자국 이동하면서 또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면 됐다. 산하는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가면 안되고 엉덩이를 뒤로 뺀다는 느낌으로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산하는 직접 체조를 시범을 보이며 “호잇”이라는 귀여운 기합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요고바라'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SBS MTV에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