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미션임파서블:폴아웃, 200만 돌파…시리즈 사상 최단 흥행 속도

기사 출고 : 2018-07-28 15:04:54

조회 : 105

미션

[SBS 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이 대한민국 박스오피스를 접수했다.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에 이어 개봉 3일째 100만, 개봉 4일째인 28일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 같은 결과는 '미션 임파서블'의 시리즈 사상 최단 흥행 속도이자, 역대 7월 최고 흥행작. 최단 흥행 속도 보유한 마블 '스파이더맨: 홈커밍'(2017)과 동일한 흥행 추이다.

더불어 시리즈 최고 흥행작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보다 200만 돌파 시점은 무려 2일 이상 빨라 눈길을 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대한민국에서 압도적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및 북미와 전세계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로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려 그야말로 시리즈 진화 그 이상을 보여주었다.

한편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은 개봉 이후 평점이 역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CGV골든 에그 지수는 무려 97%와 함께 감독 연출, 스토리, 영상미, 배우 연기, OST까지 모두 고른 평을 받으며 올 여름 최고의 웰메이드 블록버스터로 각광받고 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최고 스파이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을 끝내야만 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2D, 3D, IMAX 2D, IMAX 3D, 4DX, SUPER 4D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상영중이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