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이승엽, 최용수에게 응원부탁하다 티격태격한 사연은?... ‘축알못vs야알못’ 3탄도 화제

작성 2018.08.26 10:23 조회 266
기사 인쇄하기
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

[ SBS연예뉴스 | 김재윤 기자] SBS 이승엽 야구해설위원이 최용수 축구해설위원에게 자신의 해설에 대해 응원을 부탁하다가 다시 티격태격했다.

SBS는 오늘(26일) 밤 8시 20분(이하 한국시각)부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한국:대만 B조 예선 라운드 1차전을 이승엽 해설위원과 이순철 해설위원, 정우영 캐스터와 함께 중계방송한다.

이에 이승엽 위원은 최용수 축구해설위원과의 가상대화 '축알못 VS 야알못'을 통해 이런 사실을 알리며 응원을 요청한 것. 닉네님 '국민타자 이승엽'은 '형님. 오늘 야구 알죠?'라며 먼저 말을 걸었고, 이에 닉네임 '마이웨이 욘쓰' 최용수 위원은 “얼마나 잘 하는지 봐야죠”라며 유머러스하게 대답했다.

그러자 “야구하면 이승엽이죠”라며 자신감있는 모습을 선보인 이위원에게 최위원은 한국대표팀이 강팀임을 강조했다. 그러자 이위원은 요즘은 만만한 팀이 없고 올림픽때는 중국과 연장까지 갔었다는 사실도 들려주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전부 처음 보는 선수들이라 사전 정보가 없었던 것이다.

그리고는 야구의 경우 투수가 강속구를 포함 다양한 구질의 공을 던지기 때문에 상대방 타자가 치기쉽지 않음도 언급했다.

이에 최위원은 “아~ 그래서 승엽이 니가 대회때마다 처음에 헤맸구나~”라며 슬슬 약을 올렸지만, 이위원은 결코 지지 않았다. 그는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 일본과의 야구 준결승전 당시 한국대표팀이 8회까지 2대 2로 팽팽한 접전을 펼치고 있을 때 4번타자로 등장, 2점 홈런을 쏘아올리며 한국을 결승으로 이끌었음을 강조했다.

심지어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존경하는 최용수 위원님과는 다르게 저는 중요한 순간에 한방쳤습니다”라며 또 한번 역습을 가했다.

결국 최위원은 이번에도 “마! 뼈 때리지 마라”라며 버럭 화를 내고 말았다. 그리고는 “암튼 우리 승엽이 해설하니까 또 챙겨봐야지”라면서 경기시간을 묻다가 “해설 못하면 소환하겠다”라고 으름장을 놓기도 한 것이다.

한 관계자는 “이번에도 최용수 위원과 이승엽 위원의 가상대화 '축알못 VS 야알못'이 톡톡튀는 재미를 선사했다. 이제는 둘의 대화만 봐도 음성지원이 되는 듯하다”며 “오늘 한국이 출전하는 한국야구팀의 경기는 이승엽위원의 해설과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리고, 다음에는 또 어떤 둘의 가상대화가 등장하게 될지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국민타자에서 국민야구해설위원으로 변신한 이승엽 위원의 재치넘치는 해설은 오늘(26일) 밤 8시 20분부터 시작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한국 대 대만의 B조 예선 라운드 1차전부터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