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암수살인' 주지훈의 변신은 무죄…사투리+삭발+노메이크업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9.03 14:52 수정 2018.09.03 15:01 조회 487
기사 인쇄하기
주지훈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주지훈이 영화 '암수살인'(감독 김태균)을 통해 또 한 번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암수살인'은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실화극. 주지훈은 감옥 안에서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 태오 역을 맡았다. 사투리부터 삭발, 노메이크업까지 감행하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주지훈은 부산 토박이 캐릭터 태오를 실감 나게 표현하기 위해 매일 하루 두, 세 시간씩 사투리 연습에 몰두했다. 마치 외국어처럼 강렬한 액센트와 불규칙한 성조가 있는 사투리는 서울 토박이인 주지훈에게 쉽지 않은 일이었다. 대본에 있는 모든 대사에 점자책처럼 10단계로 나눈 성조를 일일이 표시하면서 연습을 시작했다.

또 촬영 현장에서 항상 사투리를 위한 리허설을 한 시간씩 거치는 등 꾸준한 연습 덕분에 상대역 형민을 맡은 부산 토박이 김윤석으로부터 100점 만점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살인범 태오의 거친 외면을 완성시키기 위해 파격적인 변신을 거치기도 했다. 주지훈은 태오 캐릭터의 다층적인 모습을 드러내고 싶었던 김태균 감독과의 상의 끝에 첫 촬영 현장에서 삭발을 감행했으며 메이크업도 일절 하지 않았다.

김태균 감독은 삭발한 주지훈의 모습을 본 후 "이건 태오다"라는 생각이 단번에 들 정도로 만족했다는 후문. 외모부터 말투까지,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주지훈의 집념 덕분에 입체적인 살인범 태오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주지훈은 “감옥 안에 있는 캐릭터의 리얼리티함을 살리고 싶어서 이 영화는 메이크업을 일체 하지 않았고, 삭발도 했다. 굉장히 공을 들였고,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들을 뽑아내려고 준비를 많이 했다”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김태균 감독은 “주지훈의 첫 촬영 현장에서 그가 딱 등장했을 때 진짜 영화 속 '태오'로 등장했다. 그는 변신이 자유롭고 흡수력도 좋은 배우다”라며 그의 변신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암수살인'은 10월 초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