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야간개장' 성유리가 말한 '핑클' 이름의 의미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9.03 20:17 수정 2018.09.04 09:51 조회 1,155
기사 인쇄하기
야간개장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야간개장' 성유리가 '핑클'이란 그룹명의 의미를 전했다.

3일 밤 8시 10분 방송된 SBS플러스 '당신에게 유리한 밤, 야간개장'(이하 '야간개장') 2회에선 성유리가 미국 뉴욕에 가서 결혼 후 뉴욕에서 살고 있는 핑클 멤버 이진을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VCR에는 “자유를 억압하는 모든 것을 끝내고. fin.K.L.”이란 자막이 나왔다. 이를 본 MC들은 뭔가 무거운 의미를 담고 있는 듯한 문구에 관심을 모았다.

성유리는 “저게 핑클 뜻이다”라고 설명했다. 영어로 'Fine Killing Liberty'의 의미가 바로 핑클이란 것. 성유리는 “저희 팬들만 알고 있는 뜻”이라며 민망해했다.

한편 '야간개장'은 스타의 밤 라이프를 관찰하는 것과 더불어, '트렌디한 요즘 밤 문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주 52시간 근무제 실시로 야근에서 벗어나는 사람, 퇴근 이후 힐링이 필요하지만 뭘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 워라밸러, 심야족 등 밤을 어떻게 채울지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2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 성유리를 비롯해 서장훈, 붐, 나르샤가 '야간개장' MC군단으로 호흡을 맞춘다.

'야간개장'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0분 SBS플러스에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