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축구 영향 없었다"…신혜선♥양세종 '서른이지만', 최고 12.5% 굳건한 시청률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9.12 09:15 수정 2018.09.12 10:55 조회 799
기사 인쇄하기
서른이지만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양세종뿐만 아니라 신혜선 또한 13년 전부터 양세종을 눈으로 좇으며 짝사랑했었음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한국 대 칠레의 축구 국가대표 친선 경기 중계에도 불구하고 SBS 월화극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극본 조성희, 연출 조수원)는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일 밤 방송된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28회 기준)는 전국 시청률 10.4%, 수도권 시청률 11.8%를 기록,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히 하며 월화 왕좌의 위용을 뽐냈다.

이날 방송 중 밤 10시 56분경부터 11시까지 양세종과 신혜선이 선보인 눈물 연기 장면이 가파른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며 최고 시청률 12.5%를 올렸다. 2049시청률도 4.5%, 수도권 시청자 수 역시 백만을 넘은 1,165,000명을 기록, 가구 시청률에 신뢰를 주었다.

이날 방송에선 27-28회에서는 서리(신혜선 분)와 우진(양세종 분)이 서로의 과거를 모두 알게 돼 가슴 아파하는 모습이 그려져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우진은 수미의 납골함과 함께 놓여진 사진을 보고 첫사랑 소녀가 서리였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살아줘서 고맙다며 서리를 끌어안았다. 하지만 이내 자신이 서리의 인생을 앗아갔다는 자책감에 휩싸인 우진은 집에 돌아와 “나 때문에”라며 가슴을 부여잡으며 오열했다. 그리고 그렇게 우진은 조용히 떠나버렸다.

그런가 하면 서리는 친구 수미(이서연 분)가 죽었다는 충격이 잠으로 이어진 듯했다. 이내 텅 빈듯한 표정으로 마당에 앉아있던 서리는 우진의 휴대전화 벨 소리에 이끌려 창고로 들어갔고, 그곳에서 열일곱 자신의 모습이 그려진 그림을 발견하고 화들짝 놀랐다. 이어 우진의 방에서 스티커가 붙여진 익숙한 화구통과 열일곱 우진의 사진까지 보고 그에 대한 모든 의문점을 꿰맞춘 서리는 마치 꿈 같았던 우진의 애틋하고 슬픈 이마 뽀뽀를 떠올리며 “이대로 가버리면 안 되는데..”라며 눈시울을 붉혀 관심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서리는 우진이 떠나기 전 자신에게 남긴 편지를 읽으며 눈물을 터뜨리는 모습으로 눈물샘을 자극했다. 우진이 자신을 처음 본 그날부터, 자신을 수미로 착각했던 이야기, 떠나는 이유까지 빼곡히 적힌 그의 편지에 서리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다. 더욱이 이때 편지를 쓰며 오열하고, 편지를 다 쓴 뒤 퉁퉁 부은 눈으로 서리의 모습이 담긴 그림을 바라보며 방문을 닫는 우진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가슴까지 먹먹하게 했다.

서른이지만

이후 서리는 우진을 만나고 싶을 때마다 그를 마주쳤던 육교로 향했지만, 보이지 않는 우진의 모습에 주저앉아 눈물 흘렸다. 하지만 이내 “안 갔어요, 나”라며 들려온 우진의 목소리에 서리는 고개를 들어 그를 끌어안았다. 그런 서리의 두 손을 맞잡은 우진은 “뭘 어떻게 해도 이제 널 떠날 수가 없어. 네가 없는 내가 상상도 안 될 만큼 널 너무 사랑하게 돼버렸어”라며 돌아온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더해 우진은 “원망, 네 옆에서 들을게. 죽을 만큼 미워하고, 죽을 만큼 밀어내도 있고 싶어. 네 옆에”라며 서리에게 애원했다.

이에 서리는 “아니면? 그게 다가 아니면? 우진이 네가 알고 있는 게 전부가 아니면?”이라며 슬며시 미소 지었고, 이어진 13년 전 과거 장면은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열일곱 서리(박시연 분) 또한 열일곱 우진(윤찬영 분)을 짝사랑했었던 것. 이 장면은 이날 방송분 중 최고 시청률 12.5%를 기록, 열연을 펼치고 있는 신혜선과 양세종의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극 사이사이에 궁금증을 유발했던 미스터리들이 풀려가며 관심을 끌어올렸다. 제니퍼(예지원 분)의 남편은 서리-우진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버린 청안사거리 12중 교통사고의 사망자였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유산을 했음이 밝혀졌다. 또한, 코마 상태에 빠진 서리의 병원비를 대주던 사람은 외삼촌이 아닌 사고를 냈던 트럭 운전사였음이 드러나,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