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옥류관 평양냉면 먹은 지코 "예상했던 맛과 전혀 달라, 균형잡힌 맛"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9.19 17:02 수정 2018.09.19 17:14 조회 3,768
기사 인쇄하기
지코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단으로 평양에 간 래퍼 지코가 옥류관 평양냉면을 맛본 소감을 전했다.

19일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내외, 양측 공식 수행원들은 평양 옥류관에서 함께 오찬을 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지코는 언론인터뷰에 응해 옥류관 평양냉면을 먹은 느낌을 설명했다.

“평소 평양냉면을 자주 먹었다”는 지코는 “옥류관 평양냉면은 제가 늘 먹어왔던 평양냉면 맛의 최대치일 거라 생각하고 먹었는데, 전혀 달랐다”고 말했다.

이어 “식초와 겨자를 곁들이고 특별한 소스를 가미해서, 살짝 매콤했다. 밍밍한 맛의 평양냉면을 생각했는데 밍밍하지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고, 균형 잡힌 맛인 거 같다”라고 옥류관 평양냉면 맛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평소 먹던 평양냉면 맛과 “굉장히 달랐다”며 감탄한 지코는 서울에 돌아가면 먹지 못할 맛에 “지금 배가 부른데 한 그릇 더 먹을까 하고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한편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제3차 2018 남북정상회담의 특별수행단에 연예계 인사로는 지코, 김형석, 에일리, 알리, 마술사 최현우 등이 포함됐다.

[사진=SBS 생중계 화면 캡처]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