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SBS 덕후들이 모였다"…'스브스 덕PD' 발대식 개최

강선애 기자 작성 2018.09.21 16:38 수정 2018.09.21 16:43 조회 518
기사 인쇄하기
덕PD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가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스브스 덕PD'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20일 SBS 목동 사옥 13층 홀에서 '스브스 덕PD' 발대식이 개최됐다. '스브스 덕PD'는 자신의 블로그 또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로 이뤄진 SBS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그룹이다. 이들은 약 5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SBS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덕후'의 시점으로 바라보고 SBS 프로그램들을 녹여낸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바이럴에 나서게 된다.

이날 진행된 발대식에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스브스 덕PD' 최종 합격자를 포함,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SBS 조정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행사는 환영사, 네트워킹, 활동 안내, 하반기 신규 프로그램 소개 및 SBS 새 수목드라마 '흉부외과' 사전 시사회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스브스 덕PD'들에게는 제작발표회와 촬영 현장 취재부터 월별 활동비, VOD 이용권, 수료증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진다.

SBS 관계자는 "'스브스 덕PD'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참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일상의 기쁨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의미의 SBS 슬로건 '함께 만드는 기쁨'의 취지와도 일맥상통한다”며 “'스브스 덕PD'는 단순한 서포터즈가 아닌 SBS의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분들이 마음껏 자신의 능력을 펼치고 SBS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