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서울대 뇌섹녀' 이시원은 누구?…미모·지성 갖춘 '엄친딸'

김지혜 기자 작성 2018.09.26 09:12 수정 2018.09.26 15:09 조회 6,382
기사 인쇄하기
이시원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서울대 뇌섹녀' 이시원이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25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재출연한 이시원은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서울대 뇌섹녀'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추석 특집으로 마련된 이날 방송에는 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 출신 모델 고소현, IQ 156 인증 상위 1% 멘사 출신 아나운서 박신영, 고려대 출신 코미디언 박지선, 서울대 출신 배우 이시원, 그룹 원더걸스 출신 혜림, 코미디언 신봉선이 출연했다.

이시원은 지성미를 과시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첫 출연 때도 화제를 모았지만 이날 방송 이후 이시원에 대한 관심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시원

1987년생인 이시원은 김태희를 잇는 지성파 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서울대 경영학, 서울 대학교 대학원 진화심리학 석사를 졸업한 재원이다. 4살 때 첫 발명을 시작했고 특허 출원도 무려 6개나 했다. 앞서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을 당시 아버지가 멘사 전 회장이라는 사실이 밝혀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서울대 여왕벌'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시원은 지난 2014년 한 드라마 제작 발표회장에서 이 별명에 대해 “과 특성상 남학생의 비율이 많기 때문에 같이 수업을 듣고 다니다 보면 그렇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다. 같이 수업을 들으러 가는 건데 마치 제가 몰고 다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었을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2012년 드라마 '대왕의 꿈'으로 데뷔한 이시원은 드라마 '미세스 캅', '내 사위의 여자', '미생', '닥터 프로스트', '후아유-학교 2015' 등에 출연했다. 또 최근 '슈츠'에 출연해 시청자 눈도장을 찍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