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아이콘 “신곡 ‘이별길’? 비아이가 ‘꽃길’ 반댓말로 생각해냈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18.10.01 14:44 수정 2018.10.01 16:35 조회 304
기사 인쇄하기
아이콘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아이콘가 신곡 '이별길'은 비아이가 생각해낸 아이디어라고 밝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1일 서울 신사동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아이콘 새 미니 앨범 'NEW KIDS: THE FINA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신곡 '이별길'을 공개했다.

비아이는 “1년에 3번 컴백하게 돼 우리도 놀랍다.”면서 “'이별길'은 '사랑을 했다'와 경쟁을 했던 노래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아이콘 B.I

'이별길'은 올 초 발표된 히트곡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에 이어 이별 3부작을 완성하는 노래. '사랑을 했다'는 초등학생들의 애창곡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김진환 역시 “1년 동안 아이콘이 정말 열심히 달렸다.”면서 “이번 앨범은 한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는 앨범”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아이콘에서 랩을 담당하는 바비는 “'이별길'은 가을에 걸맞는 노래”라면서 “비아이가 '꽃길'이라는 말을 듣고 반대의 의미로 '이별길'을 떠올렸다. 쓸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아이콘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폐막식에서 무대를 꾸몄다. 당시 아시아 팬들은 아이콘의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아이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김진환은 “우리가 섰던 공연장 중에서 제일 컸던 곳이었다.”면서 “그곳에 있는 것만으로 벅찼다. 노래를 그렇게 떼창해주실지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콘은 1일 오후 6시 새 타이틀곡 '이별길'을 발표한다. 이 곡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에 대한 노래다.

사진=백승철기자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