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겁없이 창업했다가"…백종원, 폐업 직전 분식집 가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0.09 11:17 조회 351
기사 인쇄하기
골목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아홉 번째 골목 '성내동 만화거리'의 첫 번째 이야기가 방송된다.

대전 편에 이어 백종원은 웹툰 작가 강풀의 작품이 벽화로 그려진 '성내동 만화거리'를 방문했다. 이번 골목에는 이미 가게를 내놓은 지 4개월 된 폐업 직전 위기의 분식집이 소개된다. 사장님은 가족들의 “맛있다”는 한 마디에 덜컥 가게를 차렸으나, 이전 주인에게 그대로 인수받은 간판부터 조리도구까지 사용하는 주먹구구식의 장사 모습을 보였고, 백종원은 “이렇게 겁 없이 창업하는 분들이 많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또 사장님은 과거 손님 중 한 분이 “이 집 너무 맛 없네”라고 말 한 뒤 발길이 끊겨 이로 인한 충격을 받아 손님이 두려워졌다고 고백했다. 이런 사장님의 의기소침한 태도에 백종원은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 된다”며 일침을 가했고, 사장님은 “어차피 가게가 안 나가서 못 나간다”는 뜻밖의 대답으로 씁쓸해했다.

한편, 분식집 사장님의 음식을 맛본 백종원은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우리 어머니가 확실하다“고 외쳐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백종원의 맛 평가는 어떤 의미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족들의 응원만 믿고 무작정 장사를 시작한 장사 초보 사장님과 백종원의 만남은 10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