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스타 이즈 본' OST, 빌보드 앨범차트 1위…레이디 가가의 힘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0.15 15:23 수정 2018.10.15 16:33 조회 850
기사 인쇄하기
스타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스타 이즈 본' OST가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4일 빌보드가 발표한 앨범 차트에서 '스타 이즈 본' OST는 맨 앞자리를 차지했다. 이로써 레이디 가가는 생애 5번째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스타 이즈 본'은 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진 무명가수 앨리(레이디 가가)가 자신이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 메인(브래들리쿠퍼)을 만나 격정의 사랑을 이루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뮤직 드라마.

스타

브래들리 쿠퍼가 직접 연출과 주연에 참여한 것은 물론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첫 장편영화 주연을 맡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영화 속 노래 장면을 립싱크가 아닌 실제 라이브로 소화하면서 실제 영화 속 장면에서 나온 11개의 곡은 모두 라이브로 현장에서 동시 녹음됐고, 그대로 OST에 수록됐다.

영화 속 노래들은 바로 그 순간 주인공들이 느끼는 두려움과 희망, 꿈과 정확하게 연관된 가사들로 노래의 선율에 담긴 감정들이 관객들에게 진실되게 전해져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시나리오를 보고 출연을 결심한 레이디 가가는 첫 장편영화 주연을 맡아 혼신의 열연을 펼쳤다. 브래들리 쿠퍼가 “가가는 배우로서 훌륭한 결과를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대대적인 변신에 성공했다”면서 극찬한 것처럼 레이디 가가는 화장기 없는 맨 얼굴을 드러내면서 캐릭터에 완벽하게 동화되는 한편, 영화에서 놀라운 가창력을 선보여 극찬을 받고 있다.

'스타 이즈 본'은 지난 9일 국내에 개봉해 박스오피스 4위를 기록하고 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