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김남길X이하늬X김성균, '열혈사제' 출연 확정…SBS 내년 상반기 첫방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0.26 09:30 수정 2018.10.26 09:51 조회 867
기사 인쇄하기
열혈사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가 '열혈사제'로 뭉친다.

내년 상반기 SBS에서 첫 방송 예정인 드라마 '열혈사제'(극본 박재범, 연출 이명우)가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의 출연을 확정 지으며 환상의 캐스팅 라인업을 구축했다.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을 가진 배우들의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열혈사제'는 사제와 형사가 노(老) 신부 살인 사건으로 만나 어영부영 공조수사를 시작하는 익스트림 코믹 수사극. 관피아·지역 복지기관의 착취·사이비 종교 등 지극히 현실적인 사안을 다루면서도, 자극에 의존하지 않는 코미디와 휴머니즘을 통해 재미와 감동,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김남길은 카톨릭 사제 '김해일' 역을 맡았다. 김해일은 신부답지 않은 까칠함과 깡으로 무장한 인물. 교인들과 주변인들의 멘탈을 마비시키는 거친 독설의 소유자로, 한 번 불붙으면 누구도 막을 수 없는 통제 불능의 캐릭터다. 김남길은 진지와 코믹, 장르물과 멜로 등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연기 스펙트럼을 가진 배우. 이러한 김남길의 명불허전 연기력이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균은 강력계 형사 '구대영'으로 분한다. 구대영은 몸보다는 현란한 말재주로 승부를 보는 쫄보 형사다. 경찰서 내에서 허세는 가장 세고 눈치는 가장 없는 인물. 꼴통 사제 김해일(김남길 분)과 공조를 시작하며 인생에 엄청난 쓰나미가 몰려온다. 독보적 개성과 연기력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성균. 그가 보여줄 대체 불가 캐릭터 소화력에 관심이 쏠린다.

이하늬는 서울중앙지검 특수팀 검사 '박경선'으로 나선다. 박경선은 철두철미한 일처리 능력, 귀신같은 정치력, 거기에 빼어난 미모와 센스까지 겸비한 인물. 권력을 위해 내달리는 전투력 충만한 캐릭터다. 매 작품 차별화된 캐릭터 해석으로 임팩트를 남긴 이하늬가 박경선이라는 인물에 어떤 색깔을 입힐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열혈사제'는 '김과장', '굿닥터' 등 탄탄한 집필력을 자랑하는 박재범 작가와 '귓속말', '펀치' 등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명우 감독이 의기투합해 관심을 모으는 작품. 믿고 보는 제작진과 더불어, 뚜렷한 색깔을 가진 개성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사진제공= 각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UL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