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쇼미더머니' 래퍼들의 뒷 이야기…'리스펙트', 11월 28일 개봉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0.29 10:27 수정 2018.10.29 10:42 조회 508
기사 인쇄하기
리스펙트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한국 힙합씬의 대표 래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리스펙트'가 11월 개봉한다. 

'리스펙트'는 무대에서 들려주지 않았던 래퍼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리얼 다큐멘터리로, 대한민국 힙합의 시작부터 가장 뜨거운 현재를 관통하고 있는 래퍼 12명의 가장 솔직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다. 

대중음악 평론가이자 힙합저널리스트 김봉현과 대한민국 힙합의 대표적인 프리스타일 MC 허클베리 피가 호스트가 되어 바닥에서부터 힙합의 역사를 쌓아 온 힙합 아티스트들의 과거를 비롯해 '쇼미더머니'를 통해 힙합이 대중문화로 떠오른 현재 그들의 삶과 철학을 인터뷰로 풀어낸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타이거JK, MC메타를 비롯, 힙합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일리네어 레코즈의 도끼, 더 콰이엇, 빈지노, Mnet 쇼미더머니 777의 프로듀서이자 각각의 레이블을 이끄는 팔로알토, 딥플로우, 스윙스는 물론 산이, JJK, 제리케이까지. 꿈이자 위로이고 현실이자 삶의 지향점인 힙합에 대한 그들의 깊은 속내가 힙합을 꿈꾸는 이들과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공감을 자극하며 힙합과 그들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할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영상은 현재 대중문화 전반에서 가장 뜨거운 각광을 받고 있는 힙합 문화의 주역들이자 '리스펙트'의 주인공인 12명의 래퍼들을 임팩트 있게 보여주며 국내 최초로 제작된 힙합 다큐멘터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래퍼들과 그들을 향해 환호하는 관객들의 모습으로 현장감을 전달하는 이번 영상의 핵심은 영상의 마지막에 등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희망을 느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무대 위의 래퍼가 아닌, 인터뷰이로 화면 앞에 앉은 더 콰이엇의 모습은 '리스펙트'가 12명의 래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짧고 강렬하게 보여주고 있다.

'리스펙트'는 11월 28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