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美 빌보드 “몬스타엑스X갈란트 다큐…전례없는 퍼포먼스”

강경윤 기자 작성 2018.10.30 10:37 수정 2018.10.30 12:02 조회 493
기사 인쇄하기
몬스타엑스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미국 빌보드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와 세계적 팝스타 갈란트(Gallant)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다큐멘터리를 보도했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 “Monsta X and Gallant Bring Their Worlds Together in 'When You Call My Name' Mini-Doc: Exclusive”(몬스타엑스와 갈란트가 미니 다큐멘터리 '내 이름을 부를 때'를 통해 그들의 세계를 함께 가져온다)의 제하의 기사를 게재하며 관심을 보였다.

빌보드는 “몬스타엑스와 갈란트는 미국 현지시각 29일 오후 7시(한국 시각 30일 오전 11시) 특별한 콜라보 미니 다큐를 선보인다”면서 “이 영상을 통해서 아티스트 사이에서 전례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갈란트는 그래미 시상식 R&B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R&B 뮤지션으로, 데뷔 앨범 를 비롯해 'Weight In Gold'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한 대표 싱어송라이터이다.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와 갈란트의 이번 만남은 지난 8월 몬스타엑스의 월드투어 미국 공연 기간에 이뤄졌다. 당시 두 팀은 서로 월드투어와 곡 작업 등으로 바쁜 일정 소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에 대한 팬심 아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알려졌다.

이어 “몬스타엑스와 갈란트는 해당 다큐멘터리를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각각의 장면에서 그들의 음악과 문화에 대한 깊은 관계를 탐구한다”라면서 “두 팀은 영상에서 어쿠스틱 버전으로 재해석한 '아름다워' 무대를 펼친다”고 말했다.

'아름다워'는 몬스타엑스가 지난해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Clan PART 2.5 The Final Chapter (더 클랜 파트 2.5 더 파이널 챕터 '뷰티풀')의 타이틀곡으로, 당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가장 높은 차트를 기록한 바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