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스브스夜] '골목식당' 백종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장사하라"…활기 찾은 성내동 만화거리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18.11.01 01:09 수정 2018.11.01 08:12 조회 1,281
기사 인쇄하기
골목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성내동 만화거리 상권이 활기를 찾았다. 

31일 밤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성내동 만화거리의 최종 점검이 공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파스타집 사장님과 함께 새로운 메뉴를 만들었다.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인 알리오 올리오에 고사리와 열무를 곁들여 만든 한식 파스타를 선보였다. 

이에 현지인 시식단은 개선된 점을 칭찬하며 "정말 맛있다"라고 감탄했다. 

백종원이 강조했던 기본에 충실하라는 조언이 들어맞았던 것. 이에 파스타집 사장님은 "지금까지 우리가 헛짓거리를 했다"며 앞으로 기본을 잃지 않겠다고 마음먹었다. 

피맥집 사장님은 큰 결단을 내렸다. 그는 앞으로 실력을 더 키워 동생과 동업을 하겠다는 큰 결정을 내려 눈길을 끌었다. 이에 피맥집 사장님은 피자 만들기 교육도 받고 동생과 함께 콜라보 메뉴도 만들며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백종원은 다소 자신감이 떨어져 위축된 피맥 집 사장님에게 "다이어트를 하라"며 자신도 다이어트를 하고 아내를 만났고 그 후에도 여러 가지로 긍정적인 변화를 맞았다고 조언했다. 

중식집 사장님은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아 개선된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하지만 손님이 밀려들자 잦은 실수를 하고 말았다. 이에 김성주가 도움 요정으로 나서 사장님을 도왔다. 그러자 사장님은 곧 페이스를 찾았고 손님들은 "정말 맛있다"며 맛에서 흡족한 모습을 보였다. 

분식집 사장님은 최종 점검일 누구보다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백종원과 조보아가 함께 장사를 거들었다. 지원군들의 등장에 사장님도 평정심을 찾고 장사에 돌입했다. 

특히 사장님을 응원하기 위해 찾아온 수많은 손님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사장님은 "그렇게 없던 사람들이 어디서 나타났는지 모르겠다"라고 기뻐했다. 백종원은 "방송을 보면서 팔아주고 싶고 도와주고 싶은 분들이 찾아오는 거다. 그러니까 앞으로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장사하시라"라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