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데뷔 6주년' 이하이 "귀를 행복하게 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1.04 15:22 조회 608
기사 인쇄하기
이하이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이하이가 데뷔 6주년을 맞이해 팬들에게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데뷔 6주년을 기념하는 축전 포스터를 공개했다. 데뷔 6주년을 축하하는 문구 '6 YEARS ANNIVERSARY LEE HI'와 함께 이하이의 깜찍한 미모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데뷔 6주년을 맞은 이하이는 "제 음악을 좋아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는 것 같다. 늘 팬 분들께 고맙다"며 벅찬 감동을 드러냈다.

이하이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귀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면서 "2019년 더 많은 활동을 하고 더 좋은 노래 들려 드리겠다"라고 뜻 깊은 포부를 밝혔다.

이하이는 2012년 SBS 'K팝스타'에 출연, 한국에서 찾아 보기 힘든 소울 가득한 목소리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글 '1,2,3,4'로 데뷔 출사표를 던진 이하이는 국내 음원차트를 휩쓸며 '괴물신인'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다. 이듬해 '골든 디스크',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거머쥐며 가요계에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히트곡으로는 'It's Over' 'Rose', '한숨', '손잡아 줘요' 등이 있다.

특히 이하이는 2013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세계 무대에서도 각광받았다.

올해 이하이는 국내외 유명 페스티벌을 종횡무진 하며 다양한 무대로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하이는 지난 3월 세계 최대 음악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여 현지 관객들을 매료 시켰다. 5월에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선 재즈 풍으로 밴드와 함께 편곡한 본인 곡과 해외 아티스트 곡을 완벽하게 커버해 국내 팬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사했다.

또한 이하이는 독보적인 음색과 세련된 가창력으로 열도에서도 뜨거운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이하이는 올 3월 일본 데뷔 앨범 'LEE HI JAPAN DEBUT ALBUM'을 발매하며 성공적인 일본 진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일본 최대 록페스티벌 '서머소닉'을 통해선 현지 팬들의 큰 성원을 받았다.

최근 이하이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특별한 콜라보를 펼쳐 국내외 팬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전설의 록밴드 '퀸'의 대표곡 '보헤미안 랩소디'를 본인만의 색깔로 재탄생 시키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