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일이’ "눈 가리고 순식간에"…IQ131의 블라인드 큐브 신동 등장

최종편집 : 2018-11-08 21:20:51

조회수 : 538

‘세상에 이런 일이’ "눈 가리고 순식간에"…IQ131의 블라인드 큐브 신동 등장  기본이미지
이미지
[SBS 연예뉴스 | 조연희 에디터] 타고난 큐브 신동이 등장했다.

8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손이 눈보다 빠른 11살 큐브 신동 안하준 군이 등장했다.

하준 군은 무작위로 섞인 큐브를 이리저리 돌려 본 뒤, 안대로 눈을 가리고 순식간에 큐브를 맞춰냈다. 뿐만 아니었다. 안하준 군은 2개의 큐브를 외워서 풀어내 ‘멀티 블라인드’에도 성공했다.

‘멀티 블라인드’는 눈으로 보면서 해법을 찾아가는 일반 큐브와는 달리, 해법을 통째로 외운 뒤에 풀어야 해서 엄청난 두뇌회전이 필요하다.

심지어 하준 군은 2개의 큐브가 아닌 6개까지 암기해 눈을 가리고 큐브를 풀었다. 하준 군은 “개수가 많으면 그만큼 불안하잖아요. 그런 마음을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 담력으로 참석한 작년 큐브 전국대회에서 하준 군은 2위에 입상했다. 실제로 하준 군 또래에서는 멀티 블라인드에 성공하는 사례가 없었다.

암기력이 뛰어난 하준 군은 한 번도 지능검사를 해본 적이 없었다. 이에 4가지 분야의 지능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하준 군의 종합 아이큐 점수는 131였다. 그중 지각추론 영역은 140를 기록해 상위 0.3%의 아이큐를 자랑했다. 이는 학습된 정보가 아닌 처음 접하는 정보여도 직관적으로 추론해낼 수 있다는 의미였다.

하준 군은 자신의 기록인 블라인드 큐브 6개가 아닌 7개에 도전했고, 52분 32초 만에 7개의 큐브를 모두 맞춰 자체 신기록에 성공했다. 하준 군은 “우리나라 신기록을 깨고 세계 신기록을 깰 때까지 큐브를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