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제니 'SOLO' 뮤비, 24시간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아티스트 영상 '1위'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1.14 11:19 수정 2018.11.14 15:28 조회 1,182
기사 인쇄하기
제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블랙핑크 멤버에서 솔로로 변신한 제니가 한국 여자 솔로가수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아티스트 동영상의 주인공이 됐다.

제니의 솔로데뷔곡 'SOLO'는 오늘(14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발매 이후 3일 동안 모든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꿰차고 있다.

'SOLO' 뮤직비디오도 가파른 전 세계 팬들의 관심에 힘입어 공개 38시간 만에 2300만뷰를 돌파, 조회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모든 가수들을 통틀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높은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됐다.

제니

이날 오전 9시에는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등장해 관심을 모았던 'SOLO' 안무 영상 티저가 공개돼 더욱 뜨거운 조명이 쏠리고 있다.

해외 매체들의 관심도 뜨겁다. 영국 메트로는 "제니 'SOLO'가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아이튠즈 차트 톱10에 진입했다"고 제니의 활약을 다뤘다.

제니

미국 빌보드는 "제니는 'SOLO' 뮤직비디오를 통해 다양하고 반짝이는 안무를 선보이는가 하면, 디자이너 의상 역시 화려하게 소화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은 눈길을 끈다"고 설명했다.

제니의 'SOLO'는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핀란드,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베트남 등 총 40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제니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톱200에서 1위에 등극했다.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팝스타를 제치고 이룬 뜻 깊은 성과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더해진 힙합 장르의 곡이다. '어떤 설렘도 어떤 의미도 / 네겐 미안하지만 I'm not sorry / 오늘부터 난 빛이 나는 솔로' 등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한 솔로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표현했다.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테디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고, 24 또한 작곡에 참여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