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이제훈♥채수빈, 꽃길 엔딩 맞을까"…'여우각시별', 최종 관전 포인트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1.26 09:28 수정 2018.11.26 09:46 조회 1,854
기사 인쇄하기
여우각시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둔 '여우각시별'의 결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은 웨어러블 보행보조물을 착용한 이수연(이제훈)과 사랑스러운 성장을 이뤄낸 한여름(채수빈)이 장애를 극복한 '진짜 사랑'을 키워나가는 성숙한 가을 로맨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왔다. 특히 지난 29, 30회 방송에서는 웨어러블 부작용으로 상반신 괴사가 급격하게 진행 중인 이수연이 12년 전 악연의 주인공인 조 부장(윤주만) 무리들에게 끌려가는 위태로운 상황이 펼쳐져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드높였다.

26일 마지막 회 방송을 앞두고, 이수연-한여름의 '꽃길 엔딩'을 소원하는 시청자들이 주목해야 할 '여우각시별' 최종 시청 포인트를 소개한다.

# 이제훈, 웨어러블 결국 포기할까?

12년 전 처참한 사고를 당한 이수연에게 미스터 장(박혁권)이 만들어준 '웨어러블'은 새로운 삶은 물론 '괴력'까지 선물하며 정상 생활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다시는 휠체어에 앉고 싶지 않았기에, 이수연은 상반신 전체가 괴사를 시작하는 극강의 부작용 속에서도 웨어러블을 끝까지 고집해왔다.

하지만 웨어러블로 인해 타인에게 폭력을 행하는 '폭주'가 시작된 데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괴사가 진행되면서, 이수연이 끝내 웨어러블을 포기하게 될지에 궁금증이 모인다. 더욱이 미스터 장이 한여름에게 이수연을 멈추게 만들 '방전기'를 건네주면서, 해당 방전기가 결국 사용되는 상황이 펼쳐지게 될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

# '각별 커플' 엔딩은 해피? 새드?

무엇보다 시청자들은 이수연-한여름 '각별 커플'의 결말에 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수연이 급격한 웨어러블 괴사로 정상적인 삶을 보장하기 어려워진 데다, 조 부장 무리들과의 목숨 건 '최종 전투'가 예고되어 있어 '새드 엔딩'의 전조가 아닌가 하는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특히 이수연이 공항 근무에 한 달의 말미를 남겨놨다는 사실을 한여름은 모르고 있는 가운데, 두 사람이 큰 고비를 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해피엔딩과 새드 엔딩을 가를, 이수연의 다양한 '변수'에 귀추가 주목된다.

# 민영화 두고 갈등 폭발… 공항공사 사람들 이후 모습은?

지난 방송에서 여객서비스팀장 양서군(김지수)은 보안팀장 최무자(이성욱)가 늦은 밤 본부장실에 두고 간 '투서'를 읽은 후 권희승(장현성)과 서인우(이동건)가 세운 공항 민영화 실행 계획에 분개했다. 이에 양서군은 권희승과 서인우 모두에게 엄포를 놓으며, 긴급회의를 열어 공론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상황.

결말을 단 한 회 앞두고 새로운 갈등이 예고된 상황에서, 그동안 서인우가 모시던 신 회장을 중심으로 은밀하게 추진해오던 공항 민영화 계획의 결과를 비롯해 각자의 사연과 끈끈한 관계성을 지닌 공항공사 사람들의 이후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제작진 측은 "'여우각시별'이 후반부 더욱 몰아치는 '괴력 서사'를 키워온 만큼, 마지막 회에서도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폭풍 전개'를 펼쳐낼 것"이라며 "특유의 동화 같은 의미 있는 결말이 준비돼 있다. 끝까지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한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여우각시별' 마지막 방송은 26일 밤 10시 방영된다.

[사진제공 = 삼화네트웍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