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도어락' 공효진, 공포 영화 못 본다면서 출연한 이유

김지혜 기자 작성 2018.11.26 16:38 수정 2018.11.26 16:51 조회 739
기사 인쇄하기
도어락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공효진이 영화 '도어락'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도어락' 언론시사회에 참석한 공효진은 현실 공포를 다룬 영화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사실 영화에서는 가장 드라마틱하지 않은 평범한 캐릭터였다. 그러면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운을 뗐다.

공효진은 "공포영화를 피하는 편이다. 트라우마까지는 아니더라도 후유증이 길면 한 달, 짧으면 며칠간 섬광처럼 (특정)장면이 떠오른다"면서 "친구 같고 아랫집 누구 같은 내용들을 살려보고자 했다. 폐가에 들어가는 부분도 들어갈까 말까 꽤 오래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도어락

이어 "저 여자가 문을 열어서 봉변을 당한다고 해서 화가 나더라. 관객으로서 힘들었다. 효주의 역할이 중요했다. 혼자 거기에 들어가는 게 이해가 안 간다고 이야기를 했고, 전화를 걸면서 들어간다거나 효주와 함께 들어간다거나 하는 것들을 현실적이라는 핑계 하에 같이 함께 하기를 바랐던 부분이 있었다. 대본을 읽고는 침대 밑이 찜찜하더라"라고 전했다.

공효진은 이번 영화에서 혼자 사는 평범한 직장인 경민을 연기했다.

'도어락'은 열려있는 도어락,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 혼자 사는 경민(공효진)의 원룸에 살인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현실 공포를 그린 스릴러로 오는 12월 5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