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여우각시별' 이제훈 "장애를 보는 사회의 시선, 좀 더 따뜻해지길" 종영소감

강선애 기자 작성 2018.11.27 10:47 수정 2018.11.27 11:22 조회 1,177
기사 인쇄하기
이제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여우각시별' 이제훈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제훈은 SBS 월화극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에서 불의의 사고로 오른팔과 다리를 사용하지 못해 웨어러블 보행 보조물을 착용한 채 살아가는 인천공항 신입사원 이수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여우각시별'은 지난 26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제훈은 27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여우각시별'에 대한 애정과 종영의 아쉬운 마음을 밝혔다.

먼저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제훈은 "존경하는 신우철 감독님과 강은경 작가님을 향한 신뢰가 바탕이 됐다. 지금까지 드라마에서 다루지 않았던 인천공항공사 여객서비스님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휴먼 멜로라는 장르 아래 장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아픈 시선들을 조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슴에 와 닿았다"라고 밝혔다.

이제훈은 "드디어 '여우각시별'이 막을 내렸다. 이 작품을 통해서 스태프들, 동료 배우들과 행복하게 촬영을 했다. 이제 다시 촬영을 못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너무 행복한 현장이었다. '여우각시별'을 위해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이 작품을 통해서 시청자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졌다. 지금까지 '여우각시별'을 시청해 주시고, 아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 작품을 통해서 장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이 조금 더 따뜻해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제훈은 '여우각시별'에서 이수연 역을 맡아 신체적으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겪는 생활 속 어려움은 물론, 장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아픈 시선으로 인해 상처 받는 이들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숨긴 채 살아가던 이수연이 한여름(채수빈 분)에게 마음을 열고 상대의 상처와 결핍을 보듬으며 성장하게끔 이끄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제훈은 담백하면서도 진정성이 느껴지는 눈빛과 보이스 톤으로 좋아하는 여자에게 한없이 솔직한 '직진 로맨티스트' 이수연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그려냈다. 특히 "사랑하자 그냥. 오늘. 지금", "한여름 씨 때문에 내가 자꾸 고장이 나요" 등 달콤한 대사들로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선사했다. 이제훈은 멜로와 힐링, 감동이 결합된 '이제훈 표 휴먼 멜로' 장르를 완성하며 '이수연'이라는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한편 '여우각시별' 후속으로 27일부터는 이종석, 신혜선이 출연하는 SBS 특별 3부작 드라마 '사의찬미'가 방송된다.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